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대구미술관, 이색적인 거대 루비비누 트리 설치

2015-12-10

대구미술관에 설치된  6m 높이의 거대 트리. 허은경 작가의 디자인 컨셉으로 제작된 트리는 600장의 루비비누로 장식됐다. (출처: 대구미술관 제공)

대구미술관에 설치된 6m 높이의 거대 트리. 허은경 작가의 디자인 컨셉으로 제작된 트리는 600장의 루비비누로 장식됐다. (출처: 대구미술관 제공) (출처: 대구미술관 제공)

대구미술관이 지역민과 함께 하는 미술관이 되고자 문화예술 사회적 협동조합(대구경북 1호)이자 예비적 사회기업과 함께 6m높이의 거대 트리를 설치했다.

 

시민들이 따뜻하고 훈훈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설치한 송년 및 새해맞이 이색트리는 현재 진행 중인 애니마믹 비엔날레 2015-2016 참여하는 허은경 작가의 디자인 컨셉으로 만들어졌으며 총 600장의 루비비누를 활용해 장식됐다.

 

허은경 작가는 “루비는 사랑과 평화를 상징한다”며 “이를 형상화한 루비비누를 거대한 조형물에 달아 새해의 소망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식물로 활용된 비누는 내년 1월 거대 트리가 철거된 후 관람객들을 위한 신년이벤트에 활용될 예정이다.

 

대구미술관은 지난해 600켤레의 양말로 크리스마스 트리를 만들어 설치하고 철거 후 지역의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에게 양말을 기증한 바 있다.

 

대구미술관은 이색 트리와 함께 관람객들이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특별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 재즈 콘서트 ‘재즈마믹(Jazzmamic)_ 재즈로 들어보는 애니마믹’이 12월 19일(토) 오후 5시에 열리며 12월 27일(일)에는 선착순 100명의 입장객에게 2016 스케줄러를 선물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문의 790-3030 

http://www.daeguartmuseum.org

facebook twitter

#전시 #디자인정글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