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아시아 스타일 페스티벌 SIA 2016

2016-03-09

 


 

아시아의 스타일을 리드하는 아이콘과 함께 하는 스타일 페스티벌 SIA(Style Icon Asia)가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ddp에서 개최된다. 

 

SIA는 서울 뿐 아니라 중국, 미국, 아시아 등 전 세계에서 시청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유일한 스타일 시상식&페스티벌이다. 

 

SIA 2016의 아이콘은 국내외 포털사이트와 한중일, 동남아, 미국의 SNS 빅데이터 분석과 아시아 스타일 서베이를 통해 선정된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SIA 공식 홈페이지와 중국 최대 플랫폼 텐센트 등을 통해 선정된 50인의 후보들에 대한 서베이가 진행되고 글로벌 온라인 투표와 SIA 위원회의 의견을 반영해 최종 10명의 아이콘이 선정된다. 

 

‘당신을 움직인 아시아의 스타일 트렌드’로는 ‘패션 키워드- 헤리티지 코어’, ‘바디 키워드- 크로스 핏’, ‘라이프스타일 키워드- 가드닝’, ‘패션 아이템- 바이커 재킷’, ‘뷰티 키워드- 비튼 립(Bitten Lip)’이 꼽혔으며 ‘독보적인 스타일로 영감을 주는 존재’로는 ‘G-Dragon(4.65%)’, ‘김수현(4.51%)’, ‘f(x)(3.15%)’, '아시아의 스타일을 대변하는 존재‘로는 ’징보란(27.34%)‘, 판빙빙(22.41%)’, ‘탕웨이(10.71%)’ 등이 선정됐다. 

 

페스티벌은 총 네 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3월 15일 알림 1관에서 진행되는 ‘SIA SHOW’는 가장 핫한 스타일의 중심에 있는 패션과 음악이 어우러진 5개의 콜라보 쇼를 선보인다.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모두 모여 스페셜 무대를 펼치며 아시아의 트렌드와 함께 화려한 쇼가 공개된다. 아시아의 스타일을 이끈 10인의 아이콘 시상도 이루어진다.

 

3월 14일부터 15일까지 알림 2관에서 열리는 ‘SIA LOOK’에서는 아시아 트렌드의 중심에 선 아이콘 브랜드, 국내외 패션/뷰티 구루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그들의 감각을 전수 받고 트렌드를 이끌어 갈 아이콘 브랜드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SIA NIGHT’는 3월 15일 알림 2관에서 진행되며 스타일 아이콘과 함께 힙한 프라이빗 애프터파티를 즐길 수 있다. ‘SIA MOVE’는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린다. 작은 움직임으로 세상을 바꾸는 경험을 선사할 기부 캠페인이 진행된다. 

 

‘SIA LOOK’과 ‘SIA NIGHT’의 관람료는 각각 11,000원, 33,000원이며 자세한 프로그램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a.interest.me 

 

 

facebook twitter

#전시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