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스페이스 | 리뷰

링 리앙 에듀키즈

월간 bob | 2016-05-17

 


 

색상은 ‘링 리앙 에듀키즈’의 디자인에서 강력한 매개 역할을 한다. 링 리앙 에듀키즈는 미취학 및 저학년 아이를 위한 다목적 음악과 댄스 교육 센터이다. 숲을 주제로 완성된 이곳은 아이가 자연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끈다. 

 

기사제공 | 월간 bob

 

Design: 테니얼 창(설립자 & 디자인 책임자) / 노부스 페네트랄리스 리미티드(Tenniel Tsang (Founder & Design director / Novus Penetralis Limited)

Client: 홍콩 링 리앙 교회 유치원(Hong Kong Ling Liang Church Kindergarten)

Location: 홍콩

Built area: 280m²

Completion: 2015년 7월

Photographer: 윌리엄 펑 / 퍼펙트 서클 포토그래피(William Fung / Perfect Circle Photography)

 


 

다채로운 색상의 공간은 리셉션 및 활동 구역을 포함한 넓은 개방형 영역과 이를 둘러싼 비슷한 면적의 4개 교실로 구획됐다. 동선 흐름은 교육적인 환경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게 여겨지는 직관적이면서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도록 계획됐다. 

 

우선으로 요구되는 안전 및 기능성을 위해 이곳은 선명한 색조와 더불어 매끄럽게 이어진 곡선과 둔각이 주로 활용된 기하학적 형태를 중심으로 조성됐다. 

 

과감한 색채 구성은 만화처럼 표현된 내부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바닥과 벽은 하늘색, 담황색, 온백색 같은 일반적인 색으로, 선반 혹은 강조 벽 등의 작은 요소는 풍성한 느낌을 주는 붉은색과 밝은 녹색으로 칠해졌다. 

 



 

자연 친화적 주제를 상기시키는 잎사귀 형태의 녹색 패널은 탁 트인 공간과 교실을 연결하는 복도의 하늘색 천장에 매달렸다. 거대하고 인상적인 녹색 나뭇잎 형태와 원목 질감의 기둥은 서로 조화를 이루며 평온한 숲의 모습으로 연출됐다. 

 

또한, 바닥의 지형적인 유색 블록은 교실을 가로지르며 전체 공간에 역동적 느낌을 부여하고, 원목 벽체는 아름다운 숲 속 분위기를 한층 짙게 꾸며준다. 출입구에 설치된 아치형 구조물 안쪽에는 유선형 벽체와 항구를 바라보고 있는 전면 유리가 매력을 더하며 넓은 활동 공간이 마련됐다. 

 

이 개방된 공간은 다양한 색상의 형태 요소와 기하학적 선으로 장식됐고, 하늘처럼 꾸며진 천장과 나뭇잎 패널, 극적인 방식으로 공간 영역을 정의하는 부분 색채 코팅 바닥 마감, 매끄럽게 연결된 곡선과 둔각 구성으로 공간이 채워졌다. 

 




 

글_ 노부스 페네트랄리스 리미티드

 

 


 

facebook twitter

#건축 

bob
bob는 에이엔씨출판(주)에서 2004년 6월에 창간한 인테리어 전문지로, 빠르게 변모하는 세계 각 국의 인테리어 디자인 작품을 다양하게 담고 있습니다. bob는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중심의 깊이 있는 콘텐츠 구성으로, 젊고 혁신적인 작가를 발굴해 나가는 데 주력하며 독자들의 디자인 감석과 욕구를 충족시켜주고 있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