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미래,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2016-05-18

 

 

 

 

 

 

어도비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에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어도비는 현재 부상하는 VR 및 AR 시장에서 기업의 효과적인 콘텐츠 수익화를 위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멀티디바이스 동영상 전송 플랫폼인 어도비 프라임타임(Adobe Primetime)의 지원 범위를 VR 및 AR 콘텐츠까지 확대한다. 이에 기업들은 어도비 프라임타임이 기존 2D 동영상 콘텐츠에 제공했던 재생, 광고 삽입, DRM(디지털저작권관리) 기능을 VR 및 AR 콘텐츠에도 적용할 수 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을 사용하면 콘서트와 같은 실시간 이벤트를 VR 및 AR 콘텐츠로 제공할 수 있으며, 2D 및 360도 전방위적 광고 등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수익에 효과를 더할 가능성이 있다. 또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주요 데이터 및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와의 통합으로 VR 및 AR 콘텐츠에 대한 시청자들의 반응이나 행동도 분석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고객 각각에게 개인화된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업들은 어도비 프라임타임의 디지털저작권관리 기능으로 VR 및 AR 콘텐츠 대여나 구독 서비스를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은 삼성 기어 VR과 구글 카드보드를 지원할 예정이며, 추후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 뿐만 아니라 어도비는 업계 선도적인 증강현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위키튜드(Wikitude)와 제휴해 어도비의 폰갭 개발자 앱(PhoneGap Developer App) 사용자들이 몰입도 높은 A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들은 위키튜드를 통해 제공되는 이미지 인식 및 추적, 위치기반 증강현실과 더불어 3D 렌더링과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기업이 빅데이터를 이용해 모든 디지털 접점에서 고도로 개인화된 마케팅 콘텐츠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소통하도록 돕는다. 긴밀히 통합된 8개의 솔루션은 마케터에게 분석, 웹 및 앱 경험 관리, 테스팅과 타깃팅, 광고, 비디오, 청중 관리, 소셜 및 캠페인의 디지털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완전한 마케팅 기술을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연계되어 전 마케팅 채널에 크리에이티브 에셋을 빠르게 활성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포춘 선정 50대 기업 중 3분의 2 이상의 기업을 포함해 전세계 수천개 브랜드들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

 

 

 

facebook twitter

#디지털 #광고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