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올 여름은 히치콕과 함께, CGV아트하우스의 ‘올 어바웃 히치콕’

2016-07-20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대표작을 만날 수 있는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대표작을 만날 수 있는 '올 어바웃 히치콕' 특별전이 시작된다. (사진제공: CGV아트하우스)

 

CGV아트하우스가 여름 특집으로 서스펜스와 스릴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대표작을 한자리에 모은 ‘히치콕 특별전 - ALL ABOUT HITCHCOCK’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싸이코>, <새>, <이창>, <현기증> 등 히치콕의 대표작 4편과 히치콕에 대한 다큐멘터리 <히치콕 트뤼포> 등 총 5편이 상영된다. 영화들은 8월 4일부터 8월 24일까지 3주간 전국 CGV아트하우스 8개관에서 만날 수 있다.

영화 상영 외에도 7, 8월 ‘CGV아트하우스 이동진의 라이브 톡’을 통해 영화 <싸이코>와 <현기증>을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해설과 함께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으며, 특별전 상영작 5편 모두를 이동진 평론가의 해설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이동진, 히치콕을 말하다’도 준비되어 있다. 이동진 영화평론가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은 히치콕의 작품세계를 깊고 풍성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히치콕 특별전 – ALL ABOUT HITCHCOCK’에서 상영되는 영화들은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국내 최초로 상영되는 것이다. 게다가 프랑스 누벨바그의 거장 프랑수아 트뤼포와 알프레드 히치콕의 50여 시간에 걸친 인터뷰를 담은 대담집 <히치콕과의 대화>를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히치콕 트뤼포>는 개봉 전 프리미어로 선보이는 것으로, 히치콕이 직접 말하는 그의 작품세계에 대해 들을 수 있다.

히치콕이 선사하는 강렬한 영화적 체험을 스크린을 통해 만날 수 있는 이번 특별전은 CGV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7월 25일부터 예매 가능하며, 3편 이상 예매한 관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는 특별 제작된 히치콕 관련 굿즈가 망라된 ‘히치콕 스페셜 패키지’를, 5명에게는 히치콕 노트 5종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이동진 라이브 톡을 관람하는 전원에게 북마크가 포함된 기념엽서와 각 상영작의 대표 장면을 수채화로 표현한 일러스트 엽서를 증정한다. 히치콕의 작품세계를 심층 해설하는 스페셜 톡 ’ 이동진, 히치콕을 말하다’를 듣는 수강생 전원에게 한정판으로 제작된 ‘히치콕 스페셜 패키지’가 전달된다. 스페셜톡은 7월 25일부터 CGV홈페이지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8만 원이다.

 

facebook twitter

#문화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