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만들어요,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6-09-23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서병조)은 ‘하하호호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 당신의 손으로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2016 인터넷 윤리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인터넷 윤리문화 창착 콘텐츠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윤리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일상생활에 널리 확산, 활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응모 분야는 UCC, 포토툰, 이모티콘, 로고, 슬로건(캘리그래피) 등 5개이며,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제작물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9월 5일(월)부터 10월 13일(목)까지 아인세 홈페이지(www.아름다운인터넷세상.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국무총리상(1점)과 방송통신위원장상 등 총 33점의 작품에 대해 진행되며, 총 1,6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 뒤, 오는 11월 9일(수)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에서 열리는 ‘2016 인터넷 윤리대전’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전 국민이 생활 속 인터넷 윤리와 관련된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표현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건전하고 아름다운 인터넷 세상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