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그래픽 | 리뷰

한글날 기념 이벤트, 산돌의 ‘산돌 대국민 프로젝트’

2016-09-26

 


 

바야흐로 한글날이다. 한글의 독창성과 한글에 대한 자부심을 새삼 떠올릴 때이다. 한글은 그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이유에서 충분한 사랑을 받아오지 못한 것 같다, 아이러니하게도 우리나라에서는 더더욱. ‘세련미’에서 뒤쳐진다는 이유로 영어에 밀려왔고, 그러한 이유로 디자인 요소로 사용되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도 옛말이 됐다. 다양해진 한글 폰트로 이제 한글은 디자인 ‘센스’를 드러내는 척도가 됐다. 

 

한글폰트의 새로운 지표, 산돌 폰트

TV와 지면 등을 통해 수없이 만나게 되는 다양해진 한글폰트는 광고, 영화포스터, 브랜드 디자인 등 그 종류와 성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때론 근엄하게, 때론 귀엽고 상냥하게 감성을 전달하는 한글 폰트의 종류는 각양각색. 폰트디자인 전문기업 (주)산돌커뮤니케이션(www.sandoll.co.kr, 대표 석금호, 이하 산돌)은 새로운 한글폰트로 한글도 하나의 디자인 요소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TV광고에 활용된 산돌구름 ‘산돌스웨거’

TV광고에 활용된 산돌구름 ‘산돌스웨거’

 

편하고 쉬운 산돌구름, 다양한 디자인까지

세련된 한글폰트의 탄생은 물론 손쉬운 활용도 가능해졌다. 산돌구름은 구름다리 설치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클릭 한번으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편하고 쉽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자 특징으로 간편하게 한글폰트를 활용해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윈도우와 맥의 구분이 없이 어디서나 자신의 ID로 로그인하면 별도로 폰트를 설치할 필요없이 산돌구름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480여종의 다양한 폰트와 웨이트로 선택의 폭이 넓고 포토샵, 일러스트, 파워포인트 등의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불러온 폰트를 확인하면서 작업을 할 수 있다. 

 

 

산돌의 다양한 한글폰트. 산돌구름 ‘인디언소녀’(위)와 ‘크림빵’(아래)

산돌의 다양한 한글폰트. 산돌구름 ‘인디언소녀’(위)와 ‘크림빵’(아래)

 

 

한글날을 맞아 산돌이 쏜다, 산돌의 ‘산돌 대국민 프로젝트’ 

이 편리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산돌이 한글날을 맞아 산돌구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한 것. 한글날을 맞아 한글의 아름다움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로 ‘한글날 산돌이 한글을 쏘는’ ‘산돌 대국민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산돌의 폰트 이용권을 지원하는 이벤트다. 산돌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산돌구름의 대표상품인 산돌구름 플러스 3개월 무료이용권(월 29,900원, 총 9만원 상당)을 제공하며 신규 회원에 한해 매월 신규폰트를 비롯해 480여종의 폰트를 사용할 수 있다.

 

산돌구름 ‘푸른밤’(위)과 ‘늦봄’(아래)

산돌구름 ‘푸른밤’(위)과 ‘늦봄’(아래)

 

 

산돌구름 무료 이용 방법

이벤트는 10월 4일부터 시작되며 10월 31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도 쉽다. 먼저 산돌구름에 회원가입을 하고 구름다리를 다운로드한다. 구름다리 실행 후 쿠폰코드명에 ‘디자인정글’을 입력하면 된다. 쿠폰등록기한은 행사가 진행되는 10월 한 달간(10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폰트는 코드 등록 후 3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1. 산돌구름 회원가입 www.sandollcloud.com/join/

2. 구름다리 다운로드 www.sandollcloud.com/download/

3. 구름다리 실행 후 쿠폰코드명 입력 (쿠폰코드명: 디자인정글)

 

코드입력기간: 10월 4일~10월 31일까지

폰트 사용 기간: 코드 등록일로부터 3개월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자료제공_ (주)산돌커뮤니케이션

 

 

facebook twitter

#그래픽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