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구글, ‘제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구글 코리아 | 2017-02-22

 

인디 게임 개발사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은 구글이 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중소 개발사 게임 경진대회’를 통해 3개월 동안 구글플레이, 캠퍼스 서울, 구글 클라우드팀 등 다양한 구글의 사업부서가 협업해 게임 프로모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멘토링/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작년에 열린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에는 총 30개 개발사가 오프라인 전시 및 경진대회에 참가해 300명 이상의 유저와 직접 만나 피드백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는 4월 22일부터 23일까지 홍익대 대학로와 아트센터 갤러리에서 사전 심사에 통과한 20개 팀이 부스에서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2016년 제1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행사 모습

2016년 제1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행사 모습 (출처: 구글플레이)

 

이 날에는 유저 투표 및 전문 심사위원단 심사를 통해 Top 10 개발사가 선정된다. 선정된 개발사에는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2017 플레이타임’ 행사 참가권 2매, 500달러 상당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Top 10 개발사 가운데 Top 3 개발사에게는 최신형 안드로이드폰을 제공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매칭을 통한 게임 소개 콘텐츠 제작, 안드로이드 개발자 스토리 비디오 제작 및 홍보 등을 추가로 지원한다. 그리고 유니티에서 선정한 개발사 1곳에는 유니티 구독 라이선스와 함께 ‘유나이트 서울 2017(Unite '17 Seoul)’ 쇼케이스 기회 및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개발사는 4월 2일까지 웹사이트(goo.gl/RBz6Lg)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해야 한다. 참여자는 국내 게임 개발사 혹은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며, 2016년 1월 이후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된 게임 혹은 출시 전인 비공개 베타 버전을 최대 두 개까지 출품할 수 있다.


에디터_ 허영은( yeheo@jungle.co.kr)

facebook twitter

#디지털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