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서울문화재단, 시민이 주인공인 생활예술 ‘아티팟 ARTipot’ 공모

2017-07-10

 

서울문화재단이 내가 즐기는 생활 속 예술 아티팟 시민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이 내가 즐기는 생활 속 예술 아티팟 시민 공모를 실시한다. (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생활예술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아티팟(ARTipot)’ 사업을 신설하고, ‘내가 즐기는 생활 속 예술’을 실천할 시민 활동가 100개 팀을 1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 

 

‘아티팟(ARTipot)’은 예술(art), 장소(spot), 차주전자(teapot)를 결합한 신조어로, 일반적인 예술 장르에 한정하지 않고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즐기는 ‘시민의 다양한 취향예술’을 일컫는다. 

 

공모에 선정된 시민 활동가에게는 자신이 만든 개인적인 취향예술을 생활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네트워크 프로젝트별로 최대 200만 원의 지원금이 주어진다. 

 

‘아티팟(ARTipot)’ 공모는 사람, 장소, 도구 및 소재에 관계 없이 ‘누구나! 어디서나! 모든 걸로!’ 생활 속 예술을 즐기고 자신만의 취향예술을 창의적으로 확장하고 실행하는 서울시민이라면 개인 및 팀 단위로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개인 및 팀에게는 자신이 직접 기획한 취향예술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다함께 즐기는 생활문화축제 프로그램으로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아티팟 스쿨’과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 최대 200만 원의 프로젝트 실행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을 비롯해 서울을 대표하는 1천 개 생활예술 동아리가 함께하는 생활문화주간 ‘아티팟 카니발’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새로운 예술 장르를 개척한 ‘아티팟 활동가’를 의미하는 ‘아티스타(ARTistar)’로 명예 인증도 계획되어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생활예술은 특별한 사람, 장소, 소재가 아니라 누구나, 어디서나, 모든 걸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아티스타’가 되는 순간 새로운 장르를 이끄는 주인공이 되는 것”이라며 “개인의 다양한 취향예술까지 예술 장르의 개념을 확대해 1천만 서울시민들이 생활예술 활동가가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10일부터 8월 15일까지 이메일 또는 방문 접수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