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프로덕트 | 리뷰

티셔츠에 담긴 역사

브라운브레스 | 2017-07-17

 


 

스트리트 브랜드 브라운브레스가 ‘브라운브레스×LIFE Magazine(이하 라이프) 협업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오는 10월 8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롯데카드 무브컬처: 라이프 사진전’을 기념하기 위함이다.

 

1936년 뉴욕에서 처음 시작한 라이프 매거진은 당대의 사진가들이 기록한 작품을 통해 시대의 역사를 보여주며 포토 저널리즘 역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라이프의 아카이브는 900만 장에 이르며,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현장에서 평범한 일상에 이르기까지 내용도 다양하다. 

 


 

브라운브레스는 이번 협업 컬렉션을 통해 세 작품을 브라운브레스만의 무드로 재해석하여 제품에 녹여냈다. 1948년 8월 15일 한국정부 선포의 날의 풍경을 기록한 <The Birth of Republic of Korea>, 마틴 루터 킹이 테네시주 흑인 청소 노동자들의 파업을 격려하며 했던 마지막 연설 <I have a dream, - Martin Luther King Jr>, 스윙 시대의 대표적인 연주자 진 크루파가 사진작가 욘 밀리의 스튜디오에서 연주하는 모습을 담은 <Jazz Drummer, Gene Krupa>이다. 모두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는 기념비적 순간과 엄혹한 시대의 단상 등 현 시대와 관련하여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작품이다. 

 

 


 

브라운브레스와 라이프의 협업 컬렉션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그래픽 티셔츠 4종과 각기 다른 디테일을 가진 에코백 3종으로, 한가람미술관 내 아트숍, 브라운브레스 온라인몰(www.brownbreathshop.com), 직영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디터_ 추은희(ehchu@jungle.co.kr)

자료제공_ 브라운브레스

facebook twitter

#패션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