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뮤지컬 <명성황후> 포스터 디자인 챌린지 개최

2017-07-19

 

명성황후 x 그라폴리오 포스터 챌린지 (사진제공: 에이콤)

명성황후 x 그라폴리오 포스터 챌린지 (사진제공: 에이콤)


 

한국 창작뮤지컬의 대표주자 뮤지컬 <명성황후>가 2018년 3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공연을 앞두고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포스터 디자인 챌린지를 개최한다.

 

오는 2018년 3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막을 올리는 뮤지컬 <명성황후>가 관객들과의 본격적인 만남을 준비하며 포스터 디자인 공모를 실시한다. 총 상금 3,000만 원을 걸고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하는 이번 포스터 디자인 공모는 뮤지컬 <명성황후>와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국내외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포스터 챌린지는 조선의 국모로서 격동의 시대에 나라를 다스린 ‘명성황후’, 고종과 세자를 보살피는 아내이자 어머니 ‘명성황후’, 비극적인 최후를 맞는 ‘명성황후’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주제로 자유롭게 표현한 그림이다.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 달 간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참가 가능하며, 심사위원 점수(70%)와 네이버 그라폴리오 회원 투표 점수(30%)를 합산하여 당선작 1명과 파이널리스트 2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에는 상금 1,000만 원과 뮤지컬 <명성황후>의 메인 포스터 이미지로 사용되는 특전이, 파이널리스트 20명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2018년 뮤지컬 <명성황후>의 VIP티켓이 주어진다. 

 

심사는 뮤지컬 <명성황후>의 연출가이자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원장인 윤호진 연출과 무대디자이너 박동우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교수, 주인공 명성황후 역을 맡은 배우 김소현, 그리고 단국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 한백진 교수와 양영일 에이콤 운영위원이 맡아 뮤지컬 <명성황후>의 새로운 포스터 이미지를 완성할 예정이다. 네이버 회원 투표는 참가작 신청이 시작되는 7월 19일부터 8월 27일까지 가능하며 뮤지컬 <명성황후> 네이버 그라폴리오 포스터 챌린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이콤 홈페이지와 네이버 그라폴리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