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여름휴가 절정 맞아 <고속도로 휴게소> 출간

2017-08-07

 

신간 고속도로 휴게소가 여름휴가 절정기를 맞아 출간됐다. (사진제공: 우현미디어)

신간 고속도로 휴게소가 여름휴가 절정기를 맞아 출간됐다. (사진제공: 우현미디어)

 

 

우현미디어가 여름휴가의 절정기를 맞아 신간 <고속도로 휴게소>를 출간했다. 

 

30여년 동안 한국도로공사에서 휴게소 운영과 관리를 담당했던 배종엽이 보고 들은 ‘휴게소의 모든 것’이 한 권의 단행본으로 묶여 나왔다. 

 

여행지 <월간로드>에 연재되며 화제를 모았던 내용으로, 고속도로 휴게소 이야기만을 다룬 단행본 도서로는 국내 처음이며 세계적으로도 드문 사례다. 

 

저자는 우리나라의 휴게소가 시설면에서나 운영 방식, 이용 실태, 매출 규모 등의 상황을 종합해 볼 때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확신 아래 이 책을 썼다고 했다. 우리나라 고속도로 휴게시설의 해외 진출을 책의 전면(제2장)에 배치하며 그 자부심을 독자들과 공유한다. ‘실크로드 선점의 기회를 찾다’ 편과 ‘휴게소 수출을 위한 이란으로의 여정’ 편 등을 통해서는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휴게시설의 해외 수출 과정을 좀 더 깊이 있게 소개한다. 

 

이 책의 또 다른 재미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얽힌 여러 이야기일 것이다. 30년 이상을 고속도로 휴게소와 함께 살았던 저자의 필망에는 무수한 에피소드가 낚여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고속도로휴게소 간식 Best 10’이나 ‘고속도로휴게소에서 먹는 우동 이야기’, ‘고속도로휴게소 판매장의 변화와 발전사’ 등은 고속도로 휴게소와 관련된 여러 상식의 눈높이를 높여준다. 

 

또한 ‘테마휴게소’ 편을 통해서는 여름 휴가철에 들를 만한 이색 휴게소들을 소개했고, 책의 마지막 장을 통해서는 ‘고속도로 휴게소, 운영 관리 어떻게 할까’라는 소제목으로 휴게소 입점에 관심 갖는 많은 독자들에게 알찬 정보까지 제공한다. 

 

www.road25.com

 

facebook twitter

#서적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