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컬쳐 | 뉴스

4차 산업혁명 주제로 한 '디자인코리아 2017' 개최

2017-10-18

 

'디자인코리아 2017' 공식 포스터 (사진제공: 디자인코리아 2017)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코리아 2017’이 11월 8일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디자인코리아’는 지난 2003년 개최 이후 15년간 변화와 혁신을 거듭하며 한국의 디자인 발전을 선도하고 한국의 브랜드 가치와 디자인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매년 약 400 여개의 국내외 기업의 최신 디자인 우수 제품 2,500여 점과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의 수상작품 등이 전시된다. 

 

올해 개최되는 ‘디자인코리아’는 ‘The Design 4.0, New Normal Design Economy’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The Design 4.0’은 디자인 주도의 산업 간 융합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하고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새로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시대를 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4차 산업시대 변화와 혁신을 앞둔 기술, 사회, 환경 그리고 인간의 미래를 보여줄 예정이다. 디자인으로 제시하는 미래, 더 나은 삶을 위한 디자인적 사고, 디자이너의 역할, 그리고 4차 산업 시대에서 디자인이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행사가 될 것이다.

 

‘디자인코리아 2017’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자 모든 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핵심자원인 디자이너의 역할(THINKERS, MAKERS, RUNNERS)에 따라 전시가 이루어진다. 아이디어를 담는 THINKERS(소비자와 디자이너), 새로운 가치와 제품을 만드는 MAKERS(엔지니어와 디자이너), 시장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RUNNERS(CONNECTER)(마케터와 디자이너)로 각각 나누어 소비자-엔지니어-마케터-디자이너들이 만나 창출되는 새로운 융합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중소, 중견기업의 수출경쟁력 강화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맞춤형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수출 상담회가 개최된다. 예비 디자인 창업자와 메이커스 전문가와의 심층적인 상담이 이루어지는 메이커스 컨설팅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를 위한 국내외 초청 연사의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강연을 들을 수 있는 디자인포럼 및 토크 콘서트와 패션, 제품, 시각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디자인적 사고를 높이는 체험 프로그램, 디자인 플리마켓, 청소년 창의력 경진대회, 디자이너스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www.designcorea.co.kr

 

에디터_ 추은희(ehchu@jungle.co.kr)

facebook twitter

#전시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