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포토샵 CC 및 스케치와 연동, 어도비 XD 업데이트

2018-03-19

어도비가 디자인 생산성을 높여줄 어도비 XD를 업데이트, 프로토타입 작업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됐다. 

 

어도비 포토샵과의 연동(사진제공: 어도비)

어도비 포토샵과의 연동(사진제공: 어도비)


 

우선 어도비 XD에서 어도비 포토샵 파일을 불러오는 것이 보다 쉬워졌다. PC에서 ‘파일’ 메뉴 중 ‘열기’를 누르거나 맥에서 ‘커맨드 키+O’를 누르면 포토샵 파일을 XD 파일로 즉각 변환할 수 있고, 단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고해상도로 수정,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다. 

 

 

개별 심볼 복사(사진제공: 어도비)

개별 심볼 복사(사진제공: 어도비)


 

어도비 XD 문서끼리 개별 심볼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도 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그룹으로 복사가 됐지만 이제 개별 심볼을 에셋 패널에 추가할 수 있어, 그룹에서 수동으로 변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다. 다른 XD 문서로 심볼을 복사할 때 링크를 유지하는 기능은 현재 업데이트 중이다. 

 

그룹화된 요소 스타일 변경(사진제공: 어도비)

그룹화된 요소 스타일 변경(사진제공: 어도비)


또, 그룹화된 여러 요소의 색과 윤곽선 변경이 한번에 가능해 작업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아트보드 스크롤 기능 향상

아트보드 스크롤 기능 향상


 

세로로 스크롤 되는 아트보드에 핸들이 새로 추가, 사용자가 확대해서 보고 싶은 영역을 직접 지정할 수 있는 등, 작업 중인 아트보드 열람도 훨씬 쉬워졌다. 

 

 

업데이트로 스케치 디자인을 XD로 불러올 수 있어 컨셉에서 프로토타이핑까지의 과정이 더욱 빨라진다. 어도비 XD에서 스케치 파일을 불러오면 자동으로 XD 파일로 변환, 아트보드, 레이어, 심볼 및 효과를 신속하게 편집할 수 있다.  

 

어도비는 3단계 실습 가이드와 UI/UX 키트를 활용해 작품을 만들고 공유하는 사용자 참여 이벤트를 3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머신, 스마트펜, 음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어도비 XD를 구매, 어도비 ID를 등록한 모든 고객에겐 음료 기프트콘을 전달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_ 최유진(yjchoi@jungle.co.kr

facebook twitter

최유진 에디터
감성을 어루만지는 따뜻한 디자인, 마음을 움직이는 포근한 디자인 이야기를 전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