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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쳐 | 리뷰

진정한 집

2006-06-02

Leo Burnett가 부랑자 자선단체인 Shelter를 홍보하기 위해 독창적인 전략을 개발하였다. 동시에 런던의 몇천 세대가 직면한 끔찍한 주거 환경을 보여주고 있다. 이 광고는 충격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통계 수치도 보여준다. 영국에서는 매일 100만 명의 어린이들이 끔찍한 주거 환경에서 살아간다고 설명한다. Shelter는 2009~2011년에 런던에만 1만6,000채의 주택을 건설하도록 정부에 로비를 하고 있다. 이렇게 되면 악조건에서 살아가는 아이들 4만2,000명을 구할 수 있다.

Channel 4가 병원을 소재로 한 코미디인 Green Wing의 두 번째 시리즈를 시작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옥외 및 인쇄 캠페인을 제작했다. Channel 4의 자회사이자 광고대행사인 4creative가 만든 이 광고에서 Green Wing 주인공들은 발레용 스커트와 무용복을 입고 마치 공연 연습을 하는 것 같다. 예고편, 주간 잡지, 전국 인쇄 및 옥외 광고와 같은 매체가 동원됐다.

Craik Jones Watson Mitchell Voelkel이 최신 Land Rover 광고를 만들었다. 이 광고는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사람들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Defender 모델의 강력한 작업 능력을 강조한다. Defender는 지속적인 4륜 구동으로서, 일시적인 4륜 구동인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된다. 메일에는 두툼한 검은색 카드들이 들어있다. 네 개의 아주 튼튼한 클립으로 카드 모서리를 집어놓았다. 표지에는 “지속적인 4륜 구동으로 더 센 힘을 보장합니다”라는 카피가 보인다.

Tussauds Group이 학생들이 런던의 Alton Towers 및 Thorpe Park를 견학하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을 시작했다. Spinnaker가 만든 다이렉트 마케팅 캠페인은 10만명의 교사 및 학교 행정 책임자를 대상으로, Alton Towers 및 Thorpe Park이 제공하는 교육적인 환경을 강조한다. 메일에는 Alton Towers 및 Thorpe Park의 교육적 효과를 설명하는 종이와 더불어, “미래 과학자를 양성합니다”라고 인쇄된 하얀색 실험실복이 들어 있다.

Clemmow Hornby Inge가 처음으로 Teletext 광고를 만들었다. 이 캠페인의 예산은 600만 파운드이다. 이번 광고는 Teletext 브랜드를 최신 업데이트하고,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TV 시리즈를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애니메이션 광고 시리즈 중 첫 번째가 될 TV 광고에서는 디지털 TV에서 제공하는 휴가철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다. 문자가 물밀 듯이 들어와서, 디지털 TV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휴가 유형을 연상시키는 장면을 만든다.

Saatchi & Saatchi가 만든 에일 맥주 브랜드인 Tetley's의 새 광고 캠페인에 따르면 Tetley's는 일을 어정쩡하게 하지 않는다. 텔레비전 광고에는 시골길을 행진하는 로마 군대가 등장한다. 한 장군이 제대로 군장을 갖추고 이들을 지휘한다. 하지만 장군은 술집으로 들어간다. 그제야 장군이 제대로 옷을 갖춰 입은 이유가 드러난다. 그의 군대는 제대로 된 격식의 일부였던 것이다. 엔드라인은 “Tetley's는 일을 어정쩡하게 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한다.

Pepsi의 최근 TV 캠페인에 따르면 병을 열면 맞춤 Chevy Tahoe를 탈 수 있다고 한다. 청량음료계 거물인 Pepsi는 70일 동안 70대의 자동차를 경품으로 내걸었다. 더불어 200만 달러에 달하는 가솔린도 함께 내걸었다. 이번 ‘공짜 여행’ 행사는 두 편의 TV 광고로 시작되었다. 두 젊은이가 가게를 나서면서 Pepsi 뚜껑을 따자, 자동차 잡지인 Dub이 맞춤한 Chevy Tahoe가 하늘에서 떨어진다.

JWT 푸에르토리코가 만든 Ragu 광고는 Ragu가 얼마나 맛있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얼마나 Ragu에 집착하는지 보여준다. White Stripes의 We're Going to be Friends가 깔리면서 15초 광고는 시작된다. 입술과 얼굴이 Ragu로 범벅이 된 한 비만 어린이가 손가락에 묻은 Ragu를 빨고 있다. 아이가 계속 손가락을 빠는 사이, 카메라가 뒤로 빠진다. 그러자 한 빼빼 마른 소년이 뚱뚱한 아이가 자기 손가락을 빨 수 있도록, 따분한 표정을 지으면서 손을 들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Foote Cone & Belding 멜버른이 Honda의 새 Civic 출시를 앞두고 tv 및 영화관 광고를 만들었다. 60초 광고는 모든 것이 미완성인 세계를 완성된 Civic이 주행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반쯤 완성된 집에서 생활하는 가족도 보이고, 물이 없는 수영장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도 보인다. 횡당보도도 반쯤만 그려졌고, 아기는 틀밖에 없는 유모차에 앉아 있다. 엔드라인은 “차세대 Civic. 이보다 완전하게 느껴지는 것은 없습니다”라고 말한다.

프랑스 보건국이 에이즈 및 HIV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서 전국적인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네개의 포스터는 정상적으로 보이는 사람의 얼굴을 확대해 보여준다. 그리고 아주 작은 글을 써놓았다. 일단 글을 읽기 위해서 포스터로 다가가면, “당신은 HIV 보균자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하나입니다”라는 글이 보인다.

Standard Life Bank가 고객들에게 담보 및 개인 금융 서비스를 설명하기 위해서 온라인 브랜드 채널인 www.freestyleplus.com을 만들었다. DNA가 만든 이 사이트에는 32개의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다. 이동하는 기자와 스튜디오 앵커가 이들 프로그램을 설명해준다.

Rainey Kelly Campbell Roalfe/Y&R이 강간 근절을 위한 내무부의 통합 캠페인을 만들었다. ‘여자 속옷’이라는 제목이 붙은 한 인쇄 광고에는 진입 금지 표시가 된 팬티를 입은 소녀가 등장한다. 그리고 “동의하지 않은 사람과 섹스를 하십시오. 그러면 다음 순간 감옥에 있을 겁니다”라고 말한다.

햇빛이 부족한 영국 날씨에서 영감을 받은 듯이 보이는 새 Levi's 광고 캠페인은 일광욕 대신 월광욕을 하는 사람들을 보여준다. Bartle Bogle Hegarty가 만든 세 광고에는 멋진 모델들이 등장한다. 펑퍼짐한 청바지를 입고 입에서 어슬렁거릴 모델들로 보이지는 않는다. 90초 광고에서 한 남성 모델은 Levi’s 40506을 입고 한밤중에 아파트 창문을 빠져나온다. 그는 가장 높은 건물로 가서 가장 높은 지점까지 올라간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월광욕 지점에 도착하자, Levi’s를 입은 한 여성이 이미 월광욕을 즐기고 있다. 스트랩라인은 “월광욕. 독창적인 사람이 되십시오”라고 말한다.

BBC Radio 1이 늘어가는 블로그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공략하기 위해서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을 만들고, 이를 통해 다양한 음악을 제공한다는 평가를 얻고자 한다. Agency Republic이 만든 Musicubes는 유료 쌍방향 도구로서, 사용자들은 좋아하는 장르를 선택하여 자신만의 색깔을 지닌 음악 DNA를 만들 수 있다. 완성된 큐브는 블로그나 myspace.com과 같은 개인 사이트에서 틀 수 있다.

Cadbury가 Publicis가 만든 최근 캠페인에서 ‘행복한’ 동물들 대신, Dairy Milk 초콜릿이 들려주는 사랑이야기를 하고 있다. “첫 맛, 첫사랑”편이 시작되면 1970년대 학교 버스가 보인다. 한 십대 소년이 앞좌석에 앉아 있는 한 소녀에게 Dairy Milk 한 조각을 건넨다. 다음 화면에서 둘은 데이트를 한다. 연이어 결혼과 아기를 안고 찍은 가족사진이 보인다. 그런 다음 현재로 돌아와 어느덧 훌쩍 큰 아들이 앞좌석에 앉아 있는 소녀에게 초콜릿 조각을 건네면서 부모들의 사랑을 재현한다.

Unilever 호주는 최신 방취제를 출시하면서, Lynx 제트라 불리는 가상의 항공사를 만들었다. Lowe Hunt와 Draft 및 Universal McCann의 파트너십을 통해 만들어진 이 광고는 웹사이트, 텔레비전, 라디오, 인쇄, 언론, 바이럴, 모바일 및 현장 행사 등을 포함한다. 관리인이 Lynx Click을 뿌리는 장면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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