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스페이스 | 리뷰

물을 테마로 한 신개념 레저문화공간

2005-03-22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웰니스 스타일의 유행과 함께 인테리어 공간에도 웰빙 스타일의 개념이 넘쳐나고 있다. 밝고 건강한 스포츠스타일을 의미하는 개성 넘치는 웰니스 트렌드처럼 대명 설악 아쿠아월드 역시 물을 테마로 한 신개념 레저문화공간이다. 마치 지중해의 한적한 시골마을을 연상케 하는 아쿠아공간은 한 폭의 수려한 수채화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지중해풍의 파란 바다와 마을로 채색된 벽화와 군데군데 조성된 야자수, 선인장 등의 조경은 시원스럽게 개방된 공간과 어우러져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나뭇잎을 형상화한 천장의 바리솔은 투명하게 아쿠아풀로 그 부드러움을 적시고 여러 색으로 빛나는 조명을 통해 공간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혹 물의 떨림과 소리의 파장은 바리솔로 그대로 전달되고 조용히 쉬고 있던 각각의 존으로 전달된다.
전반적으로 아쿠아의 공간은 물의 청초한 이미지를 기본으로 한 재료와 컬러를 사용함으로써 더욱 활기 넘치는 공간색을 유도하고 있다.

아쿠아월드 공간은 크게 아쿠아와 스파를 병행한 네 가지 테마로 엮어진다. 아쿠아풀 1은 건강과 릴렉스를 위한 기능으로 물 기류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벤치젯, 하이드로 마사지, 프로팅과 수영을 하면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스트레칭, 바디마사지, 썬텐, 유수풀과 성인풀, 유아풀 등을 갖추고 있다.
아쿠아풀 2는 연인을 위한 연인탕, 수중보행 지압욕, 목을 편안하게 할 수 있는 넥샤워, 침욕을 할 수 있는 침욕탕(Dream Bath) 등 웰빙 마사지 시설을 갖추고 있어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다.
새로운 변화를 지향하는 또 다른 테마로는 스트레스와 심신을 풀어주는 스파공간으로 갖가지 약초 아이템탕, 이벤트탕, 족탕, 온탕, 냉탕, 기포욕 등과 황토 DOCK, 원적외선 DOCK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아쿠아풀 존은 다양한 바닥 레벨로 공간의 리듬감을 더하고, 부드러운 곡면의 흐름과 선의 확장을 통해 다이나믹한 공간감을 유도하고 있다.

매끈하고 윤기 나는 타일면의 흐름을 타고 이어지는 외부노천공간은 노천에는 파주석과 우드데크로 처리하여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린 노천온탕, 히노끼탕, 정자와 파고라가 자리한다.
방문객들은 자연적인 인공바위를 배경삼고 동해와 설악산의 아름다운 절경을 선베드에 누워 바라볼 수 있다. 이 노천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야외용 레저풀로 이동할 수 있다.
그밖에 샤워, 파우더, 락카공간, 리조트 분위기를 유도한 개방적인 분위기를 유도한 또 하나의 테마공간으로 편의시설과 효과적으로 연계를 맺고 있다.
이처럼 아쿠아월드는 물놀이를 테마로 한 건강한 휴식문화공간으로 속초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있다. 그것이 바로 디자이너가 바라는 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공간이자, 변화해가는 테마형 아쿠아 스파의 디자인 언어인 셈이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