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56
제2회 정부 3.0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 응모자격
-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자 누구나 지원가능
- 개인 / 팀 단위로 접수 가능하며 복수 접수 가능
(동일한 작품은 복수 접수 불가능 / 단, 수상작 선정 시, 복수접수자의 경우 최고점수를
받은 작품에 한해서만 시상)
- 복수 접수 시 '접수자 성명 (또는 팀명) / 비밀번호 / 휴대폰번호'를 이전과 동일하게
입력하여야 복수 접수가 가능 함
▶ 응모주제
- 국민 전체를 대상으로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
▶ 응모분야
- [제품개발,창업]
-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앱 / 웹 또는 제품 개발,ㅏㅇ품화 사례
- 온라인(Web) / 오프라인 / 모바일 / 기타 모두 해당되며, 제시된 공공데이터 외
타 데이터의 융합이 가능함
- 예비창업자 또는 중소기업자로서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우수한 창업아이템으로
구체화 되거나 컨셉 시제품 구현이 된 아이템 (앱 구동이 가능하거나, 시제품이 있는 경우
참가 가능)
- 문화데이터를 활용하여 상용화된 아이템
- [아이디어]
- 문화데이터를 활용한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 시상내역
- [제품 개발.창업]
- 대 상 / 1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10,000,000
- 최우수상 / 1팀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장상 / 5,000,000
- 우 수 상 / 1팀 /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상 / 2,000,000
- 우 수 상 / 1팀 /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상 / 2,000,000
- 장 려 상 / 2팀 /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상 / 1,000,000
- 특 별 상 / 1팀 / 사단법인앱센터이사장상 / 500,000
- [아이디어]
- 대 상 / 1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 3,000,000
- 최우수상 / 1팀 / 한국관광고사사장상 / 2,000,000
- 우 수 상 / 1팀 /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 1,000,000
- 우 수 상 / 1팀 /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상 / 1,000,000
- 장 려 상 / 2팀 /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상 / 500,000
- 특 별 상 / 1팀 / 동아일보 청년드림센터장상 / 500,000
▶ 작품접수
- 7월30일 ~ 10월 31일 낮 12시까지
▶ 심사발표
- 11월 6일 (1,2차 심사발표)
▶ 제출방법
- 문화데이터를 활용하여 웹, 모바일, 오프라인 등에서 서비스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 (경진대회 사이트 내 문화데이터를 활용하되, 타 분야의 정보를
매쉬업하여도 무관)
- 공공문화정보 목록보기 : http://www.culture.go.kr/contest/into/do
- 경진대회 홈페이지 내 온라인 참가신청서를 작성하고 서비스 기획서 첨부
(기획서는 자유 양식이며, 분량은 10페이지 이내로 작성하고 한글(hwp),
워드(doc, docx) 파일만 가능)
- 기획안 1부 당 서비스 아이디어 1건 작성을 원칙으로 함
▶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 : http://www.culture.go.kr/contest/app02.do
▶ 심사방법
- [제품개발.창업]
- 1차.2차 심사 : 기획서 기반 전문가 심사
- 3차 심사 : 2차 심사를 통과한 팀에 한해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최종심사
- [아이디어]
- 1차.2차 심사 : 기획서 기반 전문가 심사
▶ 유의사항
- 경진대회에 관련된 모든 사항은 변경 가능하며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
- 출품작에 활용되는 정보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운영하는 모든 사이트가 보유한
문화데이터 및 공공데이터포털에 해당되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데이터 활용> 메뉴의
가이드를 참고
- 3차 심사 PT로 진행되며, 불참시 심사에서 제외 (발표형식 자유, 발표시간 10분 이내로 제한)
- 기타 유의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
▶ 문의처
- 경진대회 사무국
- 전화 : 02)3153-2878 , 2837 (평일 09:00 ~ 18:00)
- 이메일 : contest@kcis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