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2
- 기관 연구성과에 대해서 국민 누구나 이해하고 공감하기 쉽게 구현한 홍보영상콘텐츠
- 국민 실생활과 밀접한 한의 연구성과 8선
소재 |
관련 부서 |
○ 설 영상 측정 장치(K-TAS) 개발 |
미래의학부 |
○ 사상체질 진단툴(K-PRISM) 개발 |
미래의학부 |
○ 내손안에동의보감 앱 개발 |
미래의학부 |
○ 뇌영상 기반 손목터널증후군 침 치료 효과 규명 |
임상의학부 |
○ 만성·난치성 질환에 대한 침구치료 효과 규명 - 안면홍조,안구건조증, 알레르기 비염 등 |
임상의학부 |
○ 경혈 존재의 과학적 근거 규명 |
임상의학부 |
○ 간에 대한 한약 안전성 확인(간독성) |
한약연구부 |
○ 본초감별도감 |
한약연구부 |
※ 공모소재의 경우 단독 구성 및 기타 한의학연 연구성과와 혼합 구성 가능
혼합구성 예시) 공모소재(내손안에동의보감) + 공모소재(본초감별도감)
공모소재(내손안에동의보감) + 공모소재 외 연구성과(오아시스정보포털)
※ 소재별 관련 참고자료(보도자료, 연구성과50선, 영상자료, 방송보도URL 등) 첨부파일 참조
- 대학(원)생, 일반인, 산업체, 단체 등 국민 누구나
- 2018년 9월 17일(월) ~ 10월 31일(수)
- 팀 또는 개인당 1점
- 길이: 2분이내
- 파일형식: mp4(권장), avi, wmv / 1280*720픽셀 이상
- 크기: HD급(1280*720픽셀)이상, 200MB이하
- 제작형식: 모션그래픽, 뉴스, 애니메이션, 광고 등
- 참가신청신청서 등 이메일 접수(kiompr@kiom.re.kr)
※ 참가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서, 참가서약서는 첨부파일 다운로드 가능
- 1단계) 1차 내부심사
· 공모 응모작 중 총 10개 팀 선정(수상자의 약 2배)
· 평가위원: 내부 홍보위원회 및 영상콘텐츠 분야 외부전문가
· 평가지표: 기획성(30%), 완성도(25%), 독창성(15%), 활용성(30%)
- 2단계) 내부심사 통과팀 대상 오프라인 행사 개최
· 영상콘텐츠 전문가 초청 강연(유튜브 영상 전문가 등)
· 한국한의학연구원 랩투어
· 연구성과 관련 추가 촬영 및 자문 지원
※ 참가자 대상 경비(교통비, 식대 등) 및 기념품 등 제공
- 3단계) 2차 공개 심사
· 최종 완성된 응모작 대상 순위 결정
· 평가 방법: 연구원 SNS 오픈 프라이머리, 개인 SNS 오픈 프라이머리
※ 오픈 프라이머리: 국민참여경선제도
※ 연구원 SNS 채널 및 참가팀 개인 SNS 채널 내 공개 심사기간 동안 게시(SNS 채널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한정)
· 평가 지표: SNS ‘공감하기’, ‘좋아요’에 의한 정량적 수치 반영
- 대상: 1팀(상장 및 상금 500만원)
- 최우수상: 2팀(상장 및 상금 200만원)
- 우수상: 2팀(상장 및 상금 50만원)
- 상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 수상기준에 부합하는 공모작이 없을 경우 수상 내역이 조정될 수 있음
- 제출작품이 공개된 내용 또는 표절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하고, 상금은 환수조치 됨
- 한국한의학연구원 홍보협력팀 (042-868-9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