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18863

2019 DFA어워드
기타

Grand Award

마감

2019-04-01 ~ 2019-06-30

전체대상,일반인,대학(원) 생,청소년,어린이
홍콩디자인센터
. .
.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dfaa.dfaawards.com
공모개요

“Design for Asia Award-아시아를 위한 디자인 상(DFA 어워드)”은 세계적인 디자인허브인 홍콩특별행정구(Hong Kong SAR) 정부기관인 ‘크리에이트 홍콩(CreateHK)’이 자금을 지원하는 국제 어워드로 아시아적인 관점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만들어진 홍콩디자인센터의 주력 프로그램입니다. 2003년 시작된 이래, 해를 거듭할수록 전 세계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받으며 그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력한 국제어워드의 심사위원을 포함하여 국제적 명성의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전체적 디자인의 우수성, 아시아에서의 영향력, 사회적, 상업적 성공과 기술 적용성에 중점을 두고 수상작을 선정하고자 합니다.

 

공모분야
구분 내용
의류/액세서리 디자인 ​• 남성복 Men's wear
APPAREL and ​• 여성복 Women's wear
​ ACCESSORY DESIGN ​• 아동복 Children's wear
  ​• 기능성 의류 Functional Apparel
  ​• 패션 액세서리류 Fashion Accessories
  ​• 구두 Footwear
  ​• 텍스타일 및 부자재 Textiles & Sundries​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 아이덴티티 & 브랜딩 Identity and Branding
COMMUNICATION DESIGN ​• 인터렉티브 미디어 Interactive / Digital Media
  ​​• 포장 Packaging
  ​• 출판 Publications
  ​• 포스터 및 홍보물 Posters and Promotional Materials
  ​​• 타이포그래피 Typography​
제품/산업디자인 ​• 가전제품 Household Appliances
PRODUCT and ​​• 가정용품 Homeware
INDUSTRIAL DESIGN ​• 전문디자인 및 상업디자인 Professional and Commercial Products
  ​• 컴퓨터 및 커뮤니케이션 Computers and Communications Products
  ​•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Leisure and Entertainment Products
환경디자인 ​​• 가정 및 주거 공간 Home and Residential Spaces
ENVIRONMENTAL DESIGN ​• 상업 공간 Commercial Spaces
  ​• 호스피탈리티 및 레저 공간 Hospitality and Leisure Spaces
  ​• 문화, 공공장소 및 전시장 Culture, Public and Exhibition Spaces
시상내역
  내용
대상(초청경쟁)​ • Grand Award 대상
각 카테고리별 ​DFA상에서
금상부터 자동 초청되어
후보가 됨
특별상(초청경쟁) • Special Award for Substantiality 지속 가능 특별상
각 카테고리별 ​DFA상에서
금상부터 자동 초청되어
​• Special Award for Technology 기술 특별상
후보가 됨 ​• Special Award for Culture 문화 특별상
※ 각 카테고리별 • Gold Award 금상
​DFA상 ​• Silver Award 은상
(경쟁부분)​ ​• Bronze Award 동상
  ​• Merit Recognition 우수상
참고사항

※ 18개의 공모 분야에서 디자인의 우수성에 따라 금상, 은상, 동상, 우수상이 수여되며, 금상 수상작은 자동적으로 대상과 특별상(지속 가능 특별상, 기술 특별상, 문화 특별상)의 후보가 됨

[참고] 심사위원단은 각 수상분야에서 선정작의 개수를 정할 수 있으며, 심사위원의 판단에 따라 심사과정에서 출품작의 카테고리를 바꿀 수 있고, 적격자가 없을 경우,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권한이 있음

접수방법

① 온라인 계정 개설

​- DFA 웹사이트(www.dfaa.dfaawards.com)에 명시된 출품 조건(Terms&Conditions)을 읽은 후,

​온라인 접수(Online Submission) 항목에서 계정 개설

​② 온라인 접수

​- 온라인 접수 내용: (1) 작품에 대한 설명 (2) 작품 이미지 첨부 (최대 10장)

​- 작품에 대한 설명: (1)전체적인 디자인의 우수성, (2)기술 적용성, (3)아시아에서의 영향력, (4)상업적, 사회적 성공을 작성[(1)~(4)전부를 작성할 필요는 없음]

​③ 접수료 결제

​- 홍콩지역 외 참가자는 페이팔(신용카드), T/T 송금(수수료 HK$260 추가발생) 중 선택

- 한국지역 참가자는 신용카드 사용을 권장함

​- 접수료는 08. 비용안내 참고

​④ 디자인 실물/제품 발송 (환경디자인 제외)

​- 디자인 실물/제품을 6월 30일 17:00까지 도착하도록 발송하되 특별한 사유로 늦게 도착한다면 한국사무소 이메일로 사전 연락 요망

​- 접수 번호 라벨을 부착하여 디자인 실물 발송 (필수 사항)

​- 접수 번호 라벨을 부착하여 작품 설명 자료(패널, 보도 자료 등) 발송 (선택 사항)

작품 설명 자료는 선택사항이나, 심사에 긍정적으로 반영됨

​- 제출처: Hong Kong Design Centre, 1/F InnoCentre, 72 Tat Chee Avenue, Kowloon Tong, Hong Kong(홍콩은 우편번호가 없습니다)

​※ 해외운송에 소요되는 시간을 감안하여 온라인지원을 완료하는 즉시 실물 발송 요망

- 단체 발송등이 있사오니 "GE 로지스틱스/유영선 팀장" <jerry@gelogistics.co.kr>에 DFA 단체발송으로 문의가능

​※ 출품작 발송 및 회수(참가자가 원하는 경우만)에 따른 모든 비용은 출품자 부담

​※ 모든 제출물은 영어로 작성되어야 함

주요일정

• 온라인 접수(출품료완납): 2019년 4월 1일 ~ 6월 30일

• 디자인실물 접수: 2019년 6월 30일(예정)/부득이하게 늦게 도착하는 경우는 이메일로 한국사무소에 알려주세요

• 작품심사: 2019년 7-8월 중

• 수상자개별통보: 2019년 9월 중

• 시상식: 홍콩, 2019년 12월 중

심사항목

• 전체적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혁신성/독창성/가용성/미학성/지속가능성)

• 기술 적용성

• 아시아에서의 영향력

예) 아시아적인 라이프 스타일 차별화하고 활기를 불어넣었는가, 선구적 디자인인가? 아시아시장의 수요에 반응하는가? 차세대 아시아 디자이너와 트렌드에 영감을 주는 디자인인가?

• 상업적, 사회적 성공

예) 매출과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소비자층을 확대했는가? 새로운 시장을 개발하고 생산성/수익을 높인 디자인인가? 아시아시장의 수요에 반응하고 사업상 업적을 달성했는가?

​예) 회사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거나 사회통합에 도움이 되었는가?

*상기의 모든 영역에 대한 우수성을 보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비영이 디자인의 경우 상업적 성공은 특별하게 기술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상특전

• 12월 초 DFA 어워드 시상식 초청

: 홍콩에서 개최되는 시상식에 참가하여 다른 수상자들과 교류하고 협업하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 DFA 어워드 2019 도록 및 디자인 잡지 등을 통한 홍보

: DFA도록을 통해서 아시아 디자인의 기록물로 영구 보존됩니다​

• DFA 어워드 인증 마크 사용 권리 부여

• 홍콩에 주요 백화점, 쇼핑몰에 DFA컨택스토어를 운영, 수상작의 연락처를 홍콩을 방문하는 주요바이어들에게 공유합니다

• 트로피(대상, 특별상, 금상, 은상, 동상 수상자에 한함)와 상장, DFA 어워드 2019 도록 수여

• 홍콩 비즈니스 오브 디자인 위크(BODW: Business Of Design Week) 2019의 VIP 패스 수여

: 수상작은 디자인 네트워킹 프로그램(BODW)에 초청되어 전세계 주요 디자인비지니스 리더들과 만나게 됩니다.

• BODW를 포함한 디자인 포럼에서의 연사 초청 기회

• DFA 어워드 전시: 수상작은 1년 내내 홍콩디자인센터의 예산으로 아시아권의 주요 도시(도쿄, 홍콩, 서울,

  타이난등...)의 디자인 스팟에서 전시의 형태로 홍보됩니다.

비용안내
구분 내용
접수비용 • 조기접수 할인 • 출품작 당 HK$1,000 (13만원 상당)
• (4/1 ~ 4/30 결제완료 시, 홍콩시간 기준)
• 일반 접수 • 출품작 당 HK$2,000 (26만원 상당)
• (5/1 ~ 6/30 마감, 홍콩시간 기준)
홍보 및 • 대상 / 특별상 • 수상작 당 HK$4,500
​도록 출판비용 • 금상 • 수상작 당 HK$3,500
  • 은상 / 동상 • 수상작 당 HK$2,500
​(수상자 필수사항) • 우수상 • 수상작 당 HK$1,500
참고사항

※ 조기접수 기간인 4월말까지 온라인에서 계정을 생성하고 임시 컨텐츠(임시 사진10장*, 임시 텍스트*)를 업로드 하시면 결재단계로 넘어갑니다. 결재를 미리 50%할인된 접수비로 마칠수 있습니다. 결재가 된 계정은 기존의 업로드 하신 임시컨텐츠는 6월말까지 온라인 상에서 수시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임시 사진은 동일한 사진, 임시 텍스트는 동일한 텍스트로 진행가능

응모자격

• 2017년 1월 1일부터 2019년 5월 31일까지 아시아 1개국 이상에서 실제로 제작되어 출시된 모든 디자인을 대상으로 함

​아시아 시장은 다음을 기준으로 함:

​ - 중남 아시아: 아프가니스탄, 방글라데시, 부탄, 인도, 이란,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몰디브, 네팔, 파키스탄,

​스리랑카,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우즈베키스탄

​ - 동부아시아: 중국, 홍콩, 일본, 마카오, 몽골, 한국, 타이완

​- 동남아시아: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동티모르, 베트남

​• 아직 개발 중이거나 출시되지 않은 시제품, 렌더링, 구상 중인 디자인은 출품 자격이 없음

​• 디자인 소유권자, 디자인 의뢰 고객 또는 브랜드 소유권자, 디자이너 본인과 디자인 회사가 출품 가능

​• 모든 참가자는 온라인 제출 양식상에 있는 참가와 관련한 모든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함

​• 자세한 사항은 DFA 어워드 홈페이지(http://www.dfaa.dfaawards.com) 참고

• 기타 온라인 접수관련 및 결재관련은 한국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hkdc_korea​ 참고

 

FACEBOOK https://www.facebook.com/HKDC.Awards/

WEIBO https://www.weibo.com/hkdesigncentre?is_all=1

YOUTUBE https://www.youtube.com/channel/UCBaeCWIZCAPnFd7BTadqUDg

*홍콩특별행정구는 이 프로젝트를 재정적으로만 후원하며 이 프로젝트에 나타난 어떠한 형태의 의견, 결론, 발탁, 추천에도 홍콩특별행정구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았음을 밝힙니다.

[출처] 2019 DFA어워드 공모요강|작성자 홍콩디자인센터한국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