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17
제1회 Medical Korea 홍보 UCC(동영상) 공모전
▶ 응모자격
- 내·외국인 누구나(공동 참가 가능)
▶ 응모주제
- ‘메디컬코리아의 우수성’과 관련된 모든 주제
* 공공성 및 휴머니티 등 감동을 줄 수 있는 영상 지향 (오락성이 가미된 단순 패러디 영상 지양)
(소재)
1. 메디컬코리아 브랜드 홍보
- 외국인환자 편의성·편의시설 소개(메디컬코리아지원센터, 기도실, 다국어표지판, 리플렛, 환자식 등)
- 세계적 수준의 의료진, 의료기술 소개 등
2. 체험사례
- 외국인환자 나눔의료 사례
- 외국인환자 한국병원체험기
- 한국병원 친절사례 등
3. 외국인환자유치지원에 관한 각종제도
- 쉽게 배우는 부가세환급제 등
* 나눔의료 사례 영상 제작 시 우리원에서 의료기관 연계 가능
▶ 심사기준
- 창의성(20점), 공공성(20점), 표현력(20점), 국제 홍보 활용성(30점), 인기도(10점)
* 유튜브 조회수·공감도 반영
▶ 응모일정
- 1차 공모전 일정 접수 : 2016.04.22~05.20
- 심사 : 2016.05
- 수상자발표 : 2016.06(예정)
- 시상식 : 2016.06(예정)
▶ 제출방법
- (작품규격) 2분 이내 다큐멘터리, 스토리, CF, 애니메이션 등 자유 형식
* 1280X720 픽셀 이상, 파일형식 - MP4
▶ 접수방법
- 온라인접수 (www.mkbrandcontest.kr)
- 제출물 : 촬영 영상물, (촬영 영상물이 업로드 된 유튜브 URL 필수기입)
▶ 유의사항
- 응모자는 2개 작품까지 제출가능, 동일인에 대한 중복시상은 하지 않음
- 제작여건에 따라 영상을 편집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반드시 원본 영상 파일(MP4) 제출
* 원본파일 미제공시 수상 취소
- 출품작은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의 사용권 및 저작권은 주관기관(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귀속
- 응모하는 UCC는 초상권, 저작권, 음원, 지적소유권, 재산권, 대여권 등의 이용에 법적인 문제가 없어야 하며, 응모작에 대한 제3자로부터의 법적인 소송과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 응모자는 일체의 책임과 비용부담으로 주관기관을 면책시켜야 함
- 응모작의 음원은 저작권에 필히 위반되지 않아야 하며, 엔딩에는 반드시 음원제목과 출처를 명시해야 함
- 타인의 창작물을 도용하였거나 제출 형식을 따르지 않은 경우에는 당선이 무효가 되며 상금 반환과 함께 관련된 법적인 책임은 응모자가 지게 됨
- 공동출품작이 수상작으로 선정 된 경우, 대표신청자가 대표로 시상 받게 되며 상금 배분 등의 문제는 주최 측에서 관여하지 않음
- 수상기준에 부합하는 공모 작품이 없을 경우 당선작이 없을 수도 있음
▶ 문의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본부 유치사업팀
- ✉ mkbrand@khidi.or.kr
- ✆ 043-713-8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