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87
cannes lions t- shirt grand prix 2010
유니클로 칸느광고제 티셔츠 그랑프리
분야
visual communication
국가 일본
개요
일본의 캐쥬얼 패션브랜드 유니클로가 칸느 국제광고제와 함께 티셔츠 디자인을 공모한다. 올해의 주제는 칸느의 가치관 중 하나인 inspiration (인스피레이션, 창조적 자극)이며 최종 수상작은 내년도 칸느광고제에서 발표된다.
일정
응모마감: 2009년 9월30일
등록
1. 온라인 응모만 가능: https://upload.uniqlo.jp/utcannes/entry?co=kr
* 1인 10작품까지 응모 가능하며 초과분에 관해서는 무효처리 될 수 있음
2. 10개의 샘플컬러 중 작업포멧과 디자인에 적합한 것을 골라 다운로드하여 작업: http://ut.uniqlo.com/utcannes/kr/regulation
3. 원본 데이터
- 데이터는 100%사이즈여야 하며, 최대 200dpi, cmyk모드, 티셔츠에 인쇄하기 적합해야 함
- 허용 프로그램: 일러스트레이터10.0이하, 포토샵 7.0이하 버전
-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하는 경우, 모든 글자는 아웃라인처리되어야 하며 링크파일은 같은 폴더에 저장해야 함
- 파일이름은 영문이어야 하며 올바른 확장명을 표기해야 함 (예: .psd, .jpg, .ai 등)
- 1차심사이후 원본데이터 제출이 요구될 수 있음
4. 제출용 파일
- 포멧: png 또는 jpg, 72dpi, rgb, 1280x1280픽셀
- 티셔츠 앞/뒷면을 포함한 모든 영역을 사용할 수 있음
- 제출데이터는 심사와 웹프리젠테이션을 위해 두가지 타입으로 제출해야 함(심사용: 티셔츠에 적용된 이미지 / 웹프리젠테이션용: 디자인 이미지만)
참가자격
연령, 성별, 국적에 관계 없이 누구나
참가비
없음
심사
1. 응모받은 작품을 ut ion committee에서 심사
2. 1차 심사 통과 작품은 2009년 11월, 2차 심사결과는 2010년 2월에 웹사이트에 공개
3. 상품화가 결정된 20작품중에서 칸느 광고제 공식 심사위원들이 최종 심사
시상, 상금
- 10,000 us 달러(골드)
- 우수상 20작품을 상품화, 그 가운데에서 골드, 실버, 브론즈의 각 상을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