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대상유형별

9407

2009년 제31회 제일기획 광고대상 공모전
광고/포스터 마감

2010-01-15 ~ 2010-01-29

대학(원) 생
제일기획

다운로드  양식다운로드 공모전 홈페이지
http://adaward.cheil.co.kr/adaward/




< 제31회 제일기획 광고대상 응모개요 >

1. 응모 자격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 또는 이에 준하는 전일제 교육기관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
※ 군복무자 지원 가능
※ 광고업계 현업 종사자는 제외


2. 행사 일정

- 접수 신청 및 제출 : 2010년 1월 15일(금) ~ 1월 29일(금)
- 파이널리스트 발표 : 2010년 2월 26일(금)
- 최종 수상작 발표  : 2010년 3월 중순
- 시상식 : 2010년 4월


3. 응모 부문

ㅁ기획 부문

    - 국문 기획서
    - 영문 기획서

ㅁ작품 부문

    - Outdoor
    - Cyber
    - Film
    - Press


4. 시상 내역


* ' 래미안상' 수상자는 본상 복수 수상 가능


5. 응모 시 유의사항

- 전 부문 작품 제출에 앞서 반드시 온라인으로 접수 신청을 합니다.
- 온라인 접수 시 반드시 작품설명서를 양식에 맞춰 작성합니다.
- 기획 부문은 온라인 접수 시 기획서를 업로드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작품 부문은 온라인 접수 시 작품 파일을 업로드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단, Cyber 부문은 온라인 작품 제출만 한다는 것 기억하세요!
- 기획서 부문은 반드시 파워포인트로 작성·제출합니다.
- 개인 또는 팀(4명까지)으로 참가 가능합니다. 팀으로 응모할 경우 온라인 접수 및 출품을 위해
  팀원 중 1인을 대표자로 지정합니다.
- 대표자를 포함하여 모든 팀원의 소속,이메일,휴대폰번호 등 참가자 정보를 정확히 기입합니다.
- 학교 제출용 접수 확인서는 접수를 완료하신 경우에 한해 응모마감 이후 이메일로 발송하므로,
  개인 정보를 정확히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 참가자 정보는 성명,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작품 1개 당 1개의 접수번호가 부여되며 작품 제출 후 접수번호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부득이하게 수정해야 할 경우 새로운 접수번호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 전 부문 출품작 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응모작이 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수상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응모한 작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6. 심사 과정

- 심사는 1차·2차 예심, 본심의 3단계로 진행합니다.
  예심은 제일기획 실무자급의 1차 심사, 디렉터급의 2차 심사로 진행됩니다.
- 본심은 광고 학계 및 업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들로 구성되며
  (기획 부문 4인,  작품 부문 5인), 최종 심사위원단은 2010년 2월 말에 확정됩니다.
- 예심을 통과한 파이널리스트는 일정에 맞추어 공고합니다.
  단, 파이널리스트 모두가 수상하는 것은 아니며 단지 예심을 통과했다는 의미입니다.
- 파이널리스트 공고 기간 동안 표절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친 후 통과 작품에 대해 본심을 실시합
  니다.
- 표절 작품으로 판명될 경우에는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취소합니다.


7. 제출처 및 제출 방법

- 주소 : 140-739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6-1 제일빌딩 제일기획 홍보팀
- 전화 : (02)3780-2227, 3561
- 이메일 : adaward@cheil.com
- 제출 방법

< 기획 부문 국문·영문 >
온라인으로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기획서 업로드 후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 작품 부문 Film, Press, Outdoor >
온라인으로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작품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작품을 출력하여 뒷면의 우측 상단에 응모접수증을 부착해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Film부문은 우드락에 부착하지 않으며 Press, Outdoor부문은 반드시 우드락에 부착해 제출합니다.

< 작품 부문 Cyber >
온라인으로 작품설명서를 작성하고 작품 파일 업로드하여 제출합니다.

- 접수 마감
  우편 제출의 경우 마감 당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며, 온라인 또는 방문 제출의 경우   
  마감일 17시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 인터넷으로 제출하실 경우 마감시간 임박 시 과도한 접속 부하로 시스템에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여유있게 제출하세요.


< 국문기획서 응모방법 >

국문기획서 부문은 온라인 접수 시, 작품설명서를 작성한 후 기획서를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한 기획서는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응모자의 정보를 잘못 기재할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개인 정보는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1) 기획서 작성
    - 파워포인트 사용하여 국문 기획서를 30매 내외로 작성합니다.(용량 5MB이하)
    - 제공되는 양식은 없습니다. 기획서의 내용을 가장 잘 담을 수 있는 양식으로 작성합니다.

2) 온라인 응모 신청
    - 공동 기획서의 경우 4인까지 참가 가능
    - 팀원들의 정보를 정확히 기재
    - 작품설명서 작성 및 기획서 제출

3) 응모접수증 발급

4) 우편 또는 방문 제출
    - 온라인으로 제출한 기획서를 1부 프린트하여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합니다.
    - 왼쪽 상단 부분을 스태플러로 단단히 묶어서 떨어지지 않게 합니다.
    - 표지에는 응모과제명, 기획서 제목만 기재합니다.
    - 학교명이나 이름 등을 기재할 경우 제출할 수 없습니다.
    - 기획서 뒷면에 응모접수증을 붙여서 제출합니다.

5) 프레젠테이션 실시
    - 예심을 통과한 경우에 한해 2차에 걸쳐 프레젠테이션을 하며 대상자는 
      예심 후 개별 통보합니다.
    - 프레젠테이션은 국어로 실시합니다. 프레젠테이션 시간은 15분으로 제한하며, 
      프레젠테이션용으로 별도의 기획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모과제

아래 과제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응모과제로 이동합니다 

삼성전자_하우젠 에어컨

삼성전자_하우젠 버블

삼성물산_래미안

삼성카드

동서식품_맥심 T.O.P

미스터피자

아모레퍼시픽_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공모전

본 공모전은 주최측의 사정에 따라 댓글문의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공모전 관련 문의사항은 문의처() 또는 이메일()로 문의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