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 : dadam DESIGN ASSOCIATES INC 후원 : 디지털시대 퓨전디자인 (Soft Innovation) 참가자격 : 방법 : [프로젝트 주요 일정] : 프로젝트 시작-------- 2001년 7월 1일 컨셉트 리포트 접수 --- 2001년 7월 31일 ~ 8월 18일 (수시접수) 프로젝트 마감 ------- 2001년 8월 31일 선정 및 발표 ------- 2001년 9월 8일 [프로젝트 목표] 이어폰의 기능성에 패션감각이 강조되는 혁신디자인개발 [디자인 배경] MP3 Player, MD, CD, PDA, HHP(휴대폰)등 봇물처럼 터져나오는 디지털관련 신상품들 중에는 이어폰을 필요로하는 것이 매우 많다. 그래서 이어폰 시장은 매우 크며 앞으로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국내 기업에서 생산되는 이어폰은 세계시장 수요의 절반에 가까울 정도로 생산량이많으며 기술력 또한 세계적인 수준에 미치고 있지만디자인과 마케팅전략의 문제로 인해 자기상표로 고부가가치를 내는 기업을 찾아보기 매우어렵다. 디지털 상품과 함께 하는 이어폰은 그 기능이나 성능 측면에서는 눈부신 발전을해왔지만 과거의 전형적인 디자인에서 대부분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때문인데 디자털 상품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수요층의빠른감성으 변화에 대응하지못하는것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되고 있다. 본 프로젝트는 디지털 상품의 디자인트랜드와 주요시장인 10~20대의 감성과라이프스타일을중심으로 미래지향적이며 패션감각이 크게 부각된 이어폰같지 않은 이어폰이라는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혁신적인 퓨전디자인으로 국내 기업이 자기브랜드로 세계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디자인마케팅전략과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표가 있다. [제품의 구성범위] - 유선 이어폰의 구조를 가리며 좌우가 분리된 타입을 기본으로 한다. - 이어폰의 소형 스피커등 핵심 유니트는 성능과 귀의 구조에 따른 기본 조건에 충실해야 하므로 지정하는 기존 부품의 Specs을 유지해야 하나 그외의 부분은 제한을 두지 않는다. - 스피커 부분이 귀에 삽입되는 "인사이드 타입" 또는 귀에 거는 "클립 타입"을 택하거나 새로운 개념의 방식을 제시 할 수 있다. - 다양한 소재, 표면처리, 특수가공 등의 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개발 및 지원사항] 선정된 디자인은 구조, 형태, 재질, 마감처리 등 핵심기술과 함께 (주)다담디자인 어소시테이트의 기업인프라를 통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개발되어 세계시장을 누비게 됩니다. 따라서 디자인의 선정은 제안된 디자인이 프로젝트의 목표에 부합되어 상품의 부가가치가 얼마나 높아질 수 있는가를 우선합니다. dadam SIA에서는 기술적인 사항을 중심으로 하는 "컨셉트 리포트 작성및 제출" 과정과 "상품화 과정"을 통한 프로젝트매니저의 전문적인 지원프로그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을 제안하시는 분들은 우수한 디자인제안이 생명력을 갖고 상품화될 수 있도록 본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다담시아 홈페이지 www.dadamsia.com 에서 확인바랍니다. sia@dadamsia.com dadam DESIGN ASSOCIATES INC. tel : 574-6050 fax : 574-6070 시상내역 : 문의처 : dadam DESIGN ASSOCIATES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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