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EttE展(베이비에떼전)
IT/웹
마감
2005-07-08 ~ 2005-07-10
+ 일시: 2005년 7월 8일(금)부터 10일(일)
+ 장소: 상원미술관 제 1 전시실
전시회 타이틀
는 아기가 말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에떼떼~', '맘마마~', '네네~네~' 등 다양한 의성어들을 통하여 세상을 향해 자신을 표현하는 언어들을 처음으로 들려주면서 아기가 뭔가를 말하고 싶을 때, 다양한 표현을 시도하려고 할 때, 유난히 기분 좋을 때 마다 엄마, 아빠에게 항상 '에떼떼~에떼' 하며 옹알거리는 독특한 의성어에 착안하였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롭다.
‘에떼’는 우리의 어릴 적 언어의 시초가 될 수도 있고, 다국적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아기들의 제 2의 언어로서 'EttE' 라고 표현될 수도 있음을 나름대로 모색해 볼 수 있다.
전시회의 섹션은 EttE 라는 표기에 따라 영어 이니셜을 한 글자씩 따오면서 E-Elegance, t-Temptation, t-Talent, E-Expression 등으로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지며, 이렇게 독립적으로 풀이하여 각 테마에 맞는 다채로운 남현우-양연경 부부의 포토,그래픽디자인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Elegance(우아함)는 사랑과 모색이라는 컨셉으로 아기의 여성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담아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Temptation(유혹)은 아기의 여리고 뽀얀 피부가 살포시 드러나 보이는 깜찍하면서도 아찔한 느낌의 고혹적인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다. Talent(재능)는 아기의 장래희망을 꿈꾸어보며 다양한 미래체험을 통한 다채로운 사진에세이로 채워지며, Expression(표현) 섹션은 아기의 재미있고 유머스러운 모습들을 순간포착하여 담아낸 재치있는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돌잔치가 주로 호텔이나 음식점 같은 연회 장소에서 개최되었다면, 이번 돌잔치는 아기의 돌을 기념하고, 아기를 통해 새로운 작품 세계를 미술관에서 연출하는 독특한 전시회라고 할 수 있겠다. 2005년 7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상원미술관 제 1 전시실에서 개최 예정이며, 열여섯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며, 전시 오픈일이 남호연 아기의 탄생일이자 첫 돌인 만큼 7월 8일 금요일 오픈축하 리셉션은 아기의 돌잔치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추후 새로운 돌잔치 문화를 추구하고자 하는 예비부모들과 앞으로 돌잔치를 앞둔 아기부모들, 베이비 전문 파티플래너들에게 신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이벤트 프로모션 아이템을 선사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