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시기간 : 2006년 12월 18일(월) ~ 12월 31일(일)
+ 주최 : ktf gallery the orange
+ 구분 : 개인전시회
+ 담당자 : 봉정아
+ EMail : bja0409@naver.com
+ 장소 : ktf gallery the orange
- 디 오렌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작가가 디자인한 브로치 및 달력을 선착순 으로 제공
- 오시는 길: 명동역 6번출구, 을지로 입구 6번출구 10분 거리
Kingdom Hybrid 전은 동물과 식물에 대한 형상을 새롭게 접합하여 구현하는 작업으로 구성된다. 이푸로니 작가는 주로 동물과 식물들이 합쳐진 혼합 문양을 주제로 삼은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Kingdom 이라는 용어는 왕국이란 뜻과 함께 과학에서는 생물 분류 시 계(界)를 지칭한다. 생물들은 동물계, 식물계, 균 계의 3가지 계(界)로 크게 나뉜다. 이 전시는 동물과 식물의 특성을 동시에 띈 새로운 생물들인 하이브리드계를 선보이며 이 생물들은 형태만 알아 볼 수 있는 실루엣으로 표현된다.
작품에서의 혼합 생물들이 낯설게 다가오는 이유는 다양한 형태와 색채가 탄생하는 장소가 작가의 고유한 꿈 속에서 시작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것을 풀어가는 고리는 동물과 식물의 실체를 따라다니는 어둠인 그림자이다. 일반적으로 그림자는 빛이 지나가는 경로 위에 물체를 두었을 때 물체의 모양과 닮은 모양으로 생기는 것을 말한다. 빛이 지나가는 자리는 상세히 재현되지만, 어둠의 덩어리로 표현되는 그림자는 다양한 해석을 가능케 한다.
이푸로니 작가는 계속적으로 꿈을 이루어 가길 시도한다. 꿈은 그녀만의 상상력을 고취시키는 장소이기도 하며, 그 꿈을 구체적으로 이루어 가는 현재인 것이다. Kingdom Hybrid 는 이 세계 속에서 작가가 무엇인가를 만들어내려는 욕구의 원천과 그것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에 대한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나가고 있다.
- KTF Gallery The Oran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