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빈티지 사진 컬렉션 展
사진 마감

2007-02-21 ~ 2007-03-13




Ansel Adams 5점, Brett Weston 16점, Paul Caponigro 10여 점, John Sexton 6점등의 작품과 타입별 사진 이미지 형성 과정을 엿 볼 수 있는 빈티지 사진 컬렉션展이 갤러리 나우에서 열린다. Ansel adams , Brett weston , Paul caponigro , John sexton의 풍경사진 중심으로  흑백 오리지널 프린트를 통해 빈티지 사진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4명의 사진가의 빈티지 사진, 이미지의 첫걸음을 보여주는 이미지 프로세스 (Daguerretype , Ambrotype , Tintype), 카메라 ( 1900년대 초 스튜디오 카메라 ) 등을 통해 사진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이다.

작가 사이트 참고 : http://www.photographywest.com/pages/caponigro_photos.html
이주용 사진가 소장품 홈페이지 : http://www.holocenter.or.kr/












* Vintage & Modern Prints
Vintage Prints
빈티지 사진이란 사진가가 작품을 처음 발표한 해, 혹은 근접한 해에 인화된 작품으로 같은 이미지 중 가장 오래된 프린트를 말한다.
사진작품의 제작 시기는 사진가의 사인과 기록에 의거하지만, 사인과 기록이 불분명한 경우는 인화된 종이의 질, 유제 등 전반적인 프로세싱의 상태에 의해 결정된다.
이후에 같은 사진가의 필름으로 같은 이미지를 인화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초기 상황과 프린트의 방식과 재료 등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빈티지 사진은 더욱더 희소가치가 높다.
따라서 빈티지 작품은 오리지널리티로 인해 세월이 흐름에 따라 작품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게 된다.

Modern Prints
사진원본 보다 나중에 인화된 사진을 Modern 혹은 later print 라고 한다.
대체로 사진가가 직접 프린트를 하기보다 사후에 전문프린터가 일정한 에디션을 정하여 프린트를 하게 된다.


전시 개요
전 시 명 : 빈티지 사진 컬렉션 展
전시일정 : 2007. 2. 21 ~ 2007. 3. 13
장    소 : 갤러리 나우 (www.gallery-now.com)

부대행사 :
- 일반인을 위한 아트마켓, 컬렉션 강의 - 
■ 아트마켓, 컬렉션의 이해 / 특강

-  2007년 2월 24일 (토요일)  3시 , ( 강남대 경제통상학부 서진수 교수 / 한국미술시장연구소장 )
■ 도슨트 프로그램 / 단체 관람 예약 시 작품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 및 강의

- 포토 이벤트 :  주말 100명 선착순
■ EPSON과 함께하는 포토이벤트 ( 전시 공간 안에서 기념촬영 후 무료 인화 )

참여작가 : Ansel adams , Brett weston , Paul caponigro , John sexton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