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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향토기업의 역사展, 부산 디자이너展
기타 마감

2007-04-20 ~ 2007-05-20


부산 향토기업의 역사展

행사개요

행사명 : 부산 향토기업의 역사
기 간 : 2007.4.20 ~ 2007.5.20
장 소 : 부산디자인센터 1층 전시관 (159평)
주 최 : 부산광역시, (재)부산디자인센터
주 관 : (재)부산디자인센터
후 원 : kbs부산방송총국, mbc부산문화방송, knn, 부산일보, 국제신문, 매트로 신문
규 모 : 부산광역시 향토기업 중 지역 특화 기업 15곳

개최목적

-역사 깊은 향토기업의 역사를 관찰하여, 부산다움을 발견하고 부산다운 디자인산업의
가치를 발견할 필요
-향후''디자인인증사업''과 ''ceo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기업의 입장 반영을 위한
정보교류의 필요
-부산디자인센터 개원 홍보 및 향토기업의 홍보 기획 필요
-부산시민들의 향토기업에 대한 이해 필요
-향토기업의 역사를 통해 부산 디자인산업 환경을 조명해 봄으로서 부산디자인센터를 통한
디자인 산업발전의 가능성 모색



부산 디자이너展

행사개요

행사명 : 부산 디자이너
기 간 : 2007.4.20 ~ 2007.5.20
장 소 : 부산디자인센터 2층 전시관
주 최 : 부산광역시(협의), (재)부산디자인센터
주 관 : (재)부산디자인센터
후 원 : kbs부산방송총국, mbc부산문화방송, knn, 부산일보, 국제신문, 매트로 신문
규 모
참여작가 : 부산1세대, 2세대 디자이너
     : 부산디자인총연합협회 회장 하상호 교수 외 49명
관람객 : 10,000명 내외(일일평균 300명)
전시출품품목
부산 1세대, 2세대 디자이너의 과거, 현재 작품

개최목적 및 배경

-부산디자인센터 개원 홍보
-부산 1세대, 2세대 디자이너의 과거와 현재 작품을 통해 부산 지역 디자인산업의 미래를 조명
-부산디자인센터, 디자이너, 부산시민의 디자인의식 고취 및 교류의 장 마련

개최배경
-부산디자인센터 비전과 개원행사의 성격에 맞는 전시소재의 필요성
-서울, 광주 디자인센터와 차별화된 개원 전시의 필요성
-부산디자인센터의 기업 시원사업에 따른 기업과의 정보교류 계기 마련
-디자인산업 환경이 취약한 부산을 1세대, 2세대 디자이너 작품을 통해 재조명함으로서
부산디자인센터를 통한 디자인산업의 발전 가능성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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