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스튜디오유닛 정기전-OPEN STUDIO 2007
미술

무료

마감

2007-10-09 ~ 2007-10-23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hut368.com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8-13 tel 02-6401-3613 fax 02-6401-3613 www.hut368.com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전 시 명 : 스튜디오유닛 정기전-open studio 2007
  ○ 작      가 : 젊은 작가 약100명
  ○ 전시기간 : 2007년 10월 9일~ 10월 23일 (2주간)
  ○ 이 벤 트 : *작업실 투어프로그램(전시기간 중) - 버스로 이동
                        *작가 프리젠테이션 10월 13, 20일(토) 오후 2:00시 (예술공간 헛)
                        *세미나 10월 14, 21일 (일) 오후 2:00시 (kt아트홀)
                                          - 상황에따라 한번할수도 있음
                                          - 세미나 강사는 추후에 결정   
  ○ 전시장소 : hut_헛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8-13
  ○ 전시시간 : pm 1:00 - pm 9:00 (명절연휴 휴관)
  ○ 전시문의 : 02-6401-3613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전시소개


본 전시는 실제의 오픈 스튜디오와 함께 병행되는 전시로 2005 'loaded gun展' ‘open studio 2006展’에 이어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행사이다.
100여명의 선별된 작가들이 홍대지역에 위치한 예술공간 hut과 광화문에 위치한 kt아트홀을 본부삼아 그들의 작업실을 함께 오픈 한다. 관람객들은 누구나 전시를 관람한 후 자신이 좋아하는 작가의 작업실을 투어프로그램을 통해 효율적으로 관람할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어떤 획일적인 내용으로 묶여진 행사가 아니라 작가 개별적 특성을 잘 알 수 있는 작업과 작업실을 함께 접할 수 있어서 멀리서만 바라보던 일반인들에게도 즐거운 행사가 될 것이며, 작가들에게 또한 자유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



메인 본부


메인 본부에는 참여작가들의 작품이 포트폴리오와 함께한 점씩 전시 된다.
올해의 메인본부는 광화문에 위치한 kt 아트홀과 서교동의 갤러리hut으로,  작가들은 각 두점의 작품들과 포트폴리오를 제출하고 전시하게 된다.
전시장을 찾은 관객들은 전시작품을 보고 맘에 드는 작품이 있으면 그 작가의 포트폴리오를 본 후, 그 작가의 작업실로 제공된 지도나 책자를 들고 직접 찾아갈 수 있다. 또한 이곳에서 오프닝 파티가 열려 작가들의 만남의 장이 될 것이다.



작가 프리젠테이션과 세미나


메인 본부중 한 곳인  행사 기간동안 kt 아트홀에서는 세미나와 hut에서 작가 프리젠테이션이 열린다.


1) 작가 프리젠테이션
    하루에 세 작가씩 자신의 작품을 발표하는 자리를 연다. 신청하는 작가에 한해 이루어지며, 이 행사에는 큐레이터들과 비평가들,  그리고 작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작품에 대한 진지한 얘기를 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틀에 걸쳐 약 6명 정도의 작가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다.


2) 작가 세미나
    작가들이 답답했고 알고 싶었던 부분에 대한 세미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듣고 싶은 세미나(혹은 만나고 싶은 강사)가 있으면 신청도 받아서 되도록 알찬 세미나가 되도록 한다.


 


작업실  오픈과 프로그램


이번 오픈스튜디오의 핵심은 바로 작업실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작년엔 작은 파티와 행사 위주로 이루어졌던 작년 파티와 달리 이번에는 각 작가들의 작업실이 작은 전시장이 될 것이다. 작가의 개성대로 여러가지 형태로 꾸며진 작업실들에서 작가가 원하는 오픈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작업실 투어 프로그램


2주간의 전시 기간 중 각 주마다 한번씩 (금요일이나 토요일 예정)
홍대지역의 작업실들을 중심으로 효율적인 동선을 고려한 투어가 펼쳐진다. 그 외 기간에도 작가들의 작업실은 오픈되어 메인 본부를 방문한 사람들이 작업실에 방문할 수 있다. 



작가들의 작품과 지도가 수록된 도록


이번 행사를 위해, 스튜디오 유닛에서는 작가들의 이야기가 담긴 특별한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다. 작가들의 정보와 작품, 그리고 작업실 약도가 수록된 이번 도록에는 작가당 1페이지 가량 할당될 예정이며 이름, 작가 작품 1점 이상, 작업실 풍경 1컷 이상, 작품 설명이나 작가 노트, 연락처가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며, 그 외의 레이 아웃이나 형식은 작가 개성대로 꾸며 진다, 약 130페이지 분량의 이번 책자는 출판 후 작가들은 물론, 각 갤러리 및 미술 기관에 보내질 예정이다.



o 작업실 투어


  일시 : 10월 12, 16. 18일(총3일)
  회비 : 1만원 (회비는 손님들에게 받고, 도시락 포함이 되어있는 가격입니다)
*12일 투어일정
  hut 집합(10:00)→b→한송이→신정필→b→이은미→b→성지훈,류인수→양최남→홍대대학원→b→hut


*16일 투어일정
  hut 집합(10:00)→성주미→유영은→방혜영→이가민→b→신훈정→b→이경훈,임형태→b→황지현,이효연→김민재→문재일,김남희,윤기원→b→hut


*18일 투어일정
  hut 집합(10:00)→b→조미영→박신영,한한나→b→강현하→장유연→지동훈→서길종→신상철→b→이현수,노현탁→b→장인선→b→hut


@ b는 버스이동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