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근대 회화전 - 터너에서 인상주의까지
The Collection of British Landscape Paintings
I. 전시 개요
* 전 시 명 : 영국 근대 회화전 – 터너에서 인상주의까지
* 전시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 미술관 5/6 전시관
* 전시일정 : 2010년 6월 25일 - 9월 26일
* 홈페이지 : www.british2010.co.kr
* 카페 : www.cafe.naver.com/british2010
* 블로그 : www.blog.naver.com/british2010
* 주 최 : SBS, 예술의전당 / * 주 관 : (주)지엔씨미디어
* 후 원 : 주한영국대사관-주한영국문화원
II. 전시 의의
-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낭만주의 회화의 향연 !
* ‘순수한 자연으로의 회귀’ 를 주창했던 낭만주의 화가들의 사상을 통해 우리가 추구해야 하는 궁극적인 ‘자연의 진리’에 대한 메시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8-19세기 영국 근대 회화의 진면목을 발견할 수 있는 최초의 기회 !
* 영국 최고의 화가 윌리엄 터너, 존 컨스터블을 비롯한 대표적 화가 80여 명의 대표작 116점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기회입니다.
(영국 맨체스터 시립 미술관 등 8곳의 영국 유명 미술관들이 작품을 제공)
- 인상주의 탄생의 모태가 된 영국 근대 회화들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전시
- 미술 교과와 직접 연관되는 키워드들을 눈으로 감상함으로써 교육적 효과 기대
- 윌리엄 터너의 재발견! – 영국 최고 권위의 현대미술상인 ‘터너상(Turner Prize)’ 탄생의 모티프가 된 화가
* 터너상 : 현대미술의 지도에서 가장 큰 비중을 지닌 지표 중 하나로 여겨질 만큼, 전문가적인 권위와 대중적인 영향 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미술 분야 최고의 상입니다.
영국을 대표하는 화가 ‘터너’의 이름이 붙여진 만큼, 미술계에서 윌리엄 터너의 지대한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는 증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