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전략기획을 배운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로 10년을 넘게 살아오면서 디자이너가 전략기획을 배우지 못한다면 그 수명이 길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제가 처음으로 디자인업계에 뛰어들었을때에 비하면 지금은 너무나도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그때그때 저는 새로 나온 다양한 디자인 툴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툴배우기에 정신없었지만 강의를 종강하는 지금...그 시간에 좀더 제가 알고 있던 툴에 더욱 집중하고 그리고는 디자인 경영과 기획, 전략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를 해봅니다.
지금은 디자인이 단순히 포장에 그치고 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 기술이 평준화되면 다음은 디자인 전쟁이다' 라는 대표님의 말씀처럼 디자이너는 마케팅 중심, 경영의 한 중심에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디자인이 경영의 중심이 된 현 시점에서 디자이너들은 여전히 자신들의 세상에 갇혀 자신들의 영역을 침범해오는 수많은 마케터와 기획자에게 대항한번 해보지 못하고 자신어 어렵게 일꾼 밭을 내주는 것 같습니다.
4개월동안 디자인 전략을 이정훈 대표님을 통해 수강했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막 제가 전략기획의 달인이 된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조금씩 눈을 뜨는 것 같습니다. 전략기획이란? 디자인 마케팅이란? 디자인 경영이란? 무엇을 눈뜨고 있냐면 하나도 어렵지 않고 디자이너인 나도...마케팅, 경영/경제 지식이 부족한 나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요.
배경지식이 정말 없는 디자이너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4개월 내내 열정과 열심으로 강의에 임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꼭 성과로 대표님께서 저의 새롭게 변신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 제15기 디자인 전략기획전문가(DSP)정규과정' 수강후기 中-
※본 과정의 후기 자세히 보기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student_galley.htm
************************************************************************
· 제목 : 제17기 디자인 전략기획전문가(DSP)정규과정
·교육일시 : 2010년 11월 10일(수)~2011년 1월 26일(수)
·교육시간 : 매주 수 저녁 7:30 - 10:30 /총 12회(1회/3시간), 총 36시간교육시간
·강사 : 이정훈(이미지트리 대표)
·장소 : 이미지트리 홍대 교육장
·모집인원 : 15 명 ※선착순 마감
·수강료 : 880,000원 ※VAT포함/2명이상 수강신청시, 20%할인(무통장결제)
***********************************************************************
[기획의도]
기업이 광고,홍보,브랜드,디자인,웹 등 다양한 사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실행하는 이유는 궁극적으로 기업에 대한 고객들의 이미지를 기업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여 기업의 매출증대와 같은 실질적인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러나, 기업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광고/홍보/이벤트 등의 커뮤니케이션 기획자들과 기업의 외형적 이미지 형성을 담당하는 디자이너들은 커뮤니케이션 도구 또는 디자인 도구의 사용법에 관한 교육에만 전념한 나머지 궁극적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의 목표인 이미지 형성 전략교육에는 소홀했던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따라서, 본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기획자에게는 이미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이미지조사, 기획수립능력을 함양하고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의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에 가치와 전략을 부여하는 법,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이미지를 조사, 기획하는 법, 브랜드/디자인 기획서를 작성하는 법,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법 등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및 디자인 전략가/실무책임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포함하였습니다.
[강의목표]
본 과정은 기업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본질적인 접근을 시작으로 하여 이미지를 실무적인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즉,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수강생들은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이미지 매니지먼트 기획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 기업(브랜드)이 추구하는 이미지 개발 기획법
- 기업의 이미지 컨셉 기획법 및 차별화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조사법/통계처리법
- 기업(브랜드)의 모호한 이미지를 가시화/정량화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전환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CI/BI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기획/전략법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강의방식]
기업 · 이미지전략 연구소 이미지트리의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3개월의 과정으로 매주(수, 1회, 3시간씩 총 12 과정, 36 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과정입니다.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디자인 전략기획에 대한 이론적 교육과 함께 전문 이미지 전략기획전문가로써 알아야 할 이미지/디자인 조사 및 분석, 이미지/디자인 기획, 이미지설계,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툴 활용법, 디자인/이미지 컨설팅 기획/제안서 및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디자인 관리법, 이미지/디자인 마케팅 노하우 등을 교육받습니다.
[강의대상]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은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기업(브랜드) 디자이너
-기업광고/홍보/브랜드 담당자
-기업(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CI/BI 디자이너
-브로슈어/리플렛 등 기업홍보를 위한 디자인 개발자
-브랜드 매니저
-상품기획자/상품디자이너
-브랜드 매니저에 관심이 있는자
-기업(브랜드)이미지 전략기획에 관심이 있는 자
[강의커리큘럼]
> 강의신청 및 자세히 보기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lecture_request_pre.htm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02-3142-9373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