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목적 및 추진 방향
□ 목적민간산업 및 공공분야 내 디자인경영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디자인개발전략을 공유함으로써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
□ 추진방향
- 1부 : 디자인경영 필요성에 대한 인식제고 및 촉진방안 공유 디자인트렌드 및 시장, 소비자 동향 및 예측 정보 공유
- 2부 : 디자인개발 전략 공유 디자인 R&D 결과물 및 국가디자인경쟁력 조사결과, 디자인프로세스 적용기술개발사업 추진사례 발표
2. 행사계획
□ 행사명 : 「2012 상반기 디자인개발 전략 공유 컨퍼런스」
□ 행사 개요(안)
◦ 일 시 : ' 12. 05. 14(월), 14:00 ~ 18:00
12. 05. 15(화), 10:00 ~ 17:30
◦ 장 소 : 삼성동 코엑스(COEX) 컨벤션홀 401호
◦ 주 최 : 지식경제부 (주관 : 한국디자인진흥원)
◦ 대 상 : 기업 디자인실무자․ 상품기획자 등 약 450명/일
◦ 운영방향 : 온·오프라인을 통한 콘텐츠 확산
3. 행사 세부내용
□ 프로그램 구성
- Session 1 : 디자인경영 인증 및 사례
- Session 2 : 2013 디자인, CMF 트렌드, 글로벌 시장·소비자동향 및 전략
- Session 3 : 디자인 R&D 개발 결과 공유
- Session 4 : 국가디자인경쟁력 및 디자인영역 확장 전략
- Session 5 : 디자인개발 프로세스 적용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