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포 2004 로고
엑스포디자인연구소(대표: 정석원)와 (사)한국산업디자인전문회사협회(회장: 최종석)는 오는 9월 11일(토)부터 18일(토)까지 8일간 예술의전당 디자인미술관에서 “브랜드엑스포 2004 (약칭 Brandex 2004)”를 공동주최한다고 밝혔다.
‘브랜드로 꿈꾸는 미래’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치열한 시장경쟁 속에서 기업 생존의 키워드로 떠오른 브랜드 마케팅의 세계적인 트렌드와 효과적인 브랜드 구축 전략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주요전시로는 브랜드의 개념과 대한민국 브랜드의 현주소를 살펴보는 ‘브랜드 개념전’, 성공 브랜드전략을 소개하는 ‘브랜드 사례전’, 브랜드의 공공성을 조망하는 ‘공공브랜드전’, 아이덴티티 디자인의 미래를 살펴보는 ‘브랜드 미래전’, 아이덴티티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해외 브랜드전’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별전시로는 기업의 브랜드 매뉴얼과 전용 서체, 서식류, 패키지 등을 한 눈에 살펴보는 기회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여 선정하는 명품 브랜드 평가전 등이 마련된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국내 브랜딩 산업의 성장 과정과 성공 사례 연구, 국내 브랜드의 중국 진출 전략을 다루는 세미나가 함께 진행되어 브랜드 전략에 관심을 갖고 있는 기업과 관람객 모두에게 내실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공동 주최자인 엑스포디자인연구소는 다양한 아이덴티티 관련 전시회를 주최하여 국내 CI업계의 비전을 제시해왔으며, 특히 지난 97년에는 “CI엑스포 1997”을 통해 대기업의 전유물로만 생각했던 CI개발을 중소기업과 지방자치단체에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브랜드엑스포 조직위원회(전화: 02-549-5048)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