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총 3개월, 12회를 진행하는 DSP정규과정을 토대로 디자인전략기획의 기본개념부터 실무테크닉까지 진행해오던 DSP과정을 현직 디자이너의 바쁜 스케줄과 지방 디자이너분들 참여희망으로 인해 2일 단기집중 인텐시브 디자인전략기획과정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본 과정은 총 36시간의 과정을 12시간으로 압축하여 진행되는 만큼 DSP과정 중 반드시 강사의 설명이 필요한 부분만을 에센스화하여 구성하였으며 짧은 시간으로 인해 다루지 못한 부분은 VOD과정으로 대치하여 현직 디자이너의 학습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강의목표]
본 과정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신규디자이너 : 디자이너로서의 전략적 성장 로드맵 구축 및 전략 디자이너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본 지식 습득, 디자인 전략기획에 대한 A-Z 학습
2. 기존디자이너 : 개인과 기업의 디자인에 대한 고부가가치를 발생시키는 디자인 전략기획습득, 디자인 전략기획자로서의 디자인 전략적 사고 함양, 디자인 전략기획자가 갖춰야 할 기본 지식과 테크닉 습득
- 기업(브랜드)이 추구하는 디자인 개발 기획법
- 기업의 디자인 컨셉 기획법 및 차별화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조사법/통계처리법
- 기업(브랜드)의 모호한 디자인을 가시화/정량화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전환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CI/BI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기획/전략법
- 디자인 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강의방식]
2일 단기집중 인텐시브 디자인전략기획과정은 36시간의 정규과정 내용 중
에센스(디자인전략기획모델, 디자인 컨셉수립법, 디자인 차별화 수립법,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기법, 디자인 전략기획서 작성법)만을 선별하여 구성하였으며,디자이너에게 최근 요구되어지는 디자인 스토리마케팅 등이 최신 업그레이드 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단기과정으로 인해 다뤄지지 않는 DSP프로그램(디자인 통계분석, 디자인 프레젠테이션,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은 DSP VOD로 병행학습할 수 있도록 하여 단기내에 참여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전략적 사고학습을 극대화할 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 자세히 보기: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lecture_request_pr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