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8주과정)제31기 디자인 전략기획전문가(DSP)정규과정
기타

880,000

마감

2013-01-22 ~ 2013-03-12


전시행사 홈페이지
http://www.imagetree.co.kr
 
 
  -제목 : 제31기 디자인전략 기획전문가 정규과정
-교육일시 : 2014년 1월 22일(수)~ 3월 12일(수)
-교육시간 : 매주 수, 저녁 7:30 - 10:30 / 총 8회(1회/3시간), 총 24시간교육
-강사 : 이정훈(이미지트리 대표)
-모집인원 :  15 명  ※선착순 마감
-수강료 : 880,000원                             
※현장접수시 968,000원/6개월 할부가능(카드결제 시)
※2명이상 수강신청시, 20%할인(무통장결제)
※수강생 전원에게 수강 중DSP 온라인 VOD과정(400,000원) 무료제공



[생생한 강의후기]

디자이너가 일반 기획자보다 더욱 기획을 잘한다로 포문을 여신 첫강의 때부터 제 관심을 받기에 충분했다. 기존의 디자인 전략이 이론에 치우쳤다면
이정훈 강사의 강의는 큰 틀은 이론이고 작은 틀은 실무로 꽉채워진 강의이다.

디자인회사에서도 팀장으로 근무를 했다고 하고 강사의 전공이 영화연출이라 그런지 기존의 재미없는 딱딱한 기획의 틀이 아닌 다이매믹하고 스토리텔링으로 넘쳐나는 기획이 특징인것 같다. 기존의 디자인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는 디자이너라면 꼭 한번 수강해도 절대 후회하지 않을 강의라 생각된다. 

-수강생 ID: wmall1777-

디자이너로 살아온지 20년이 넘은 왕옛날디자이너입니다. ^^ 원래 전공은 컴퓨터공학이었는데 컴퓨터가 너무 저랑 안 맞아 졸업 후, 학원다니면서
디자인을 배워서 그런지 언제나 디자인의 토대가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기회에 디자인기획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수업을 참여하게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정훈 대표님은 처음부터 제가 기대했던 디자인이론과 기획은 이야기하지 않고 비즈니스 기획과 디자인 기획을 접목해서 강의를 하셨습니다.

처음에는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수업시간에도 몇번이나 개인적으로 디자인 전략기획은 강의안하시냐고 물어보면 언제나 난 이미 디자인전략기획을 하고 있다.라고 말씀하셔서 멘붕...

그러나, 강의를 마치는 지금 시점에서 제가 우물안에 개구리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디자인 기획이라는 특정 기획은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기존의 기획을 디자이너의 발달된 촉(?)과 일반기획자의 논리를 융합시키면 최강기획이 나오고 일반기획자가 디자인에 대한 감을 배우는 것보다. 디자이너가 일반기획을 배움으로써 감각과 논리가 살아있는 기획을 완성시킬 수 있다는 이정훈 대표님의 메시지....

이미 전 디자인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제 더 디자인의 웅덩이를 깊게 파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을 비즈니스와 접목하여 웅덩이 방향을 수직이 아닌 수평으로 펼쳐야 한다는 것을....그것을 깨닫게 해주시고 디자인기획의 여러가지 실무스킬도 알려주신 대표님..^^ 알라뷰~~~
 
-수강생ID:mindul2-
 
                                                           
> > 강의후기 더보기: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student_galley.htm



[기획의도]

매년 30만명 이상의 디자이너가 새롭게 디자인 시장에 진입하고 1년이 지나면 그들의 과반수이상이 디자인 업계를 떠나고 나머지 디자이너는 가치를 창조한다는 디자인 본연의 존재가치의 추구가 아닌 단순한 기능형, 생존형 디자이너로 전락하고 있는 것이 2011년 대한민국 디자인 시장의 현황입니다.

이는 그 동안 한국에서 디자이너 교육이 지나치게 기능형, 생산형에 집중된체 디자인전략기획,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경영, 디자인컨셉수립 등 고부가가치적인 디자인 업무는 지극히 선택된 소수의 영역으로 다루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그동안 디자인 전략기획이 원활히 잘 이루어 것도 아닙니다. 기존의 디자인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기획했던 소수들도 전략적 접근이라기 보다는 학력에 의존하여, 경력에 의존한 지극히 도제식 교육과 함께 한 개인의 인적역량에만 포커스를 맞추어 진행되었기 때문에 실력과 열정을 가지고는 있지만 학력이..경력이..부족한 신규 디자이너에게는 디자인전략이란 가까이하기엔 너무 먼 영역이었고 5년 이상의 유경력 디자이너에게도 기존의 반복적 기능형 디자인을 벗어나서 보다 전략적이고 고부가가치적인 디자인 전략으로 성장하기에는 시스템적, 교육적 한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현 디자인산업의 문제를 토대로 2004년 플랜업과 이미지트리는 국내 디자이너들에게 보다 전략적인 사고방식과 보다 체계적인 디자인 전략 및 기획수립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이너 중 디자인전략기획에 관심있는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DSP, Design Starategic Planning이라는 타이틀 아래 지금까지 7년동안 디자인전략기획과정을 운영해왔으며 7년동안 총 400여명의 디자인전략기획자와 19기수라는 디자인전략기획자 네트워킹을 만들어왔습니다.

본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커뮤니케이션 기획자에게는 이미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이미지조사, 기획수립능력을 함양하고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터에게는 자신의 디자인과 크리에이티브에 가치와 전략을 부여하는 법, 디자인을 개발하기 위해 이미지를 조사, 기획하는 법, 브랜드/디자인 기획서를 작성하는 법,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법 등 기업의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 및 디자인 전략가/실무책임자가 갖추어야 할 모든 지식과 노하우를 포함하였습니다.

[강의목표]

본 과정은 기업과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본질적인 접근을 시작으로 하여 이미지를 실무적인 차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터득하게 된다. 즉,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수강생들은 기업과 브랜드 이미지를 전략적으로 기획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이미지 매니지먼트 기획 능력을 함양하게 된다.

- 기업(브랜드)이 추구하는 이미지 개발 기획법
- 기업의 이미지 컨셉 기획법 및 차별화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조사법/통계처리법
- 기업(브랜드)의 모호한 이미지를 가시화/정량화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를 디자인으로 전환하는 법
- 기업(브랜드)의 이미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CI/BI 기획법
- 기업(브랜드)의 디자인 기획/전략법
- 브랜드/디자인 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강의방식]

기업 · 이미지전략 연구소 이미지트리의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은 3개월의 과정으로 매주(토, 1회, 4시간씩 총  6주 과정,  24 시간 동안 진행되는 교육과정입니다.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 과정을 통해서 브랜드 이미지와 디자인 전략기획에 대한 이론적 교육과 함께 전문 이미지 전략기획전문가로써 알아야 할 이미지/디자인 조사 및 분석, 이미지/디자인 기획, 이미지설계, 이미지 커뮤니케이션 툴 활용법, 디자인/이미지 컨설팅 기획/제안서 및 프레젠테이션, 이미지/디자인 관리법, 이미지/디자인 마케팅 노하우 등을 교육받습니다.

[강의대상]

디자인전략기획전문가(DSP)은 다음과 같은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기업(브랜드) 디자이너
-기업광고/홍보/브랜드 담당자
-기업(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CI/BI 디자이너
-브로슈어/리플렛 등 기업홍보를 위한 디자인 개발자
-브랜드 매니저
-상품기획자/상품디자이너
-브랜드 매니저에 관심이 있는자
-기업(브랜드)이미지 전략기획에 관심이 있는 자


[강의목차]




* 본 강의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URL을 클릭하세요

http://www.imagetree.co.kr/expert_academy/lecture_request_pre.htm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은 02-3142-9373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