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오스트리아작가- 게하르드 그로스展
미술

-

마감

2013-03-28 ~ 2013-03-28


전시행사 홈페이지
www.gallerylux.net/
오스트리아에서 오랫동안 사진작가로 활동해 온 게하르드그로스 (GERHARD GROSS)의 전시가 2013년 4월 10일 수요일부터 23일 화요일까지 2주간 인사동에 위치한 갤러리룩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일상에 대한 미묘한 변화에 대한 작가의 관심을 담은 사진 작품들로 구성될 예정으로 낯선 이의 창문을 촬영한 < Freeze frame2006/2007> 시리즈와 일상적 생활에서의 순서나 시스템 공통된 기준들에 대해 작업한 < Study of the refusal of order: The Butterfly Effect> 2010/2011> 를 선보일 예정이다.

첫번 째 시리즈인 < Freeze frame2006/2007> 시리즈는 한밤, 익명의 공간 속에서 일어나는 일상적 사건들을  낯선 이들의 창문을 보여준다. 작가는 이름 모를 도시의 거주자들의 사생활을 훔쳐보기 형식으로 포착해낸다. 그의 이미지에는 인물이 등장하지 않으며 그가 거주하는 공간의 물건들이나 가구의 미묘한 변화를 통해 관람자들에게 그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타인이 깨닫지 못하는 상태에서 대상을 훔쳐보는 것을 통해 인간은 묘한 쾌감을 느끼게 된다. 우리는 작가의 이미지들을 통해 유리창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사람에 상상함으로써 그들에 대한 호기심과  단편적인 환영을 느끼게 된다.

두번 째 시리즈인 < Study of the refusal of order: The Butterfly Effect> 시리즈는 일상적 생활에서의 순서나 시스템 공통된 기준들에 대한 기록이다. 작가는 두 달 간격으로 바구니에 담겨진 내용물들이 변화과정을 기록했다. 바구니의 내용물들은 은밀하게 처음의 질서로 배치되기도 하고 뒤바뀌기도 하는데 작가는 이러한 오브제들의 행동양식들을 포착해내고자 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순간적이고 단편적인 사건들을 재구성하고 있는 작가는 이러한 담담하고 객관적인 기록을 통해 현대적 감수성과 오브제에 대한 몰입 등을 시각화하며 작품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게하르드그로스작가는 오스트리아에서 18회이상의 개인전 및 다수의 그룹전에 참여했으며 최근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갤러리룩스는 게하르드그로스의 이번 전시를 통해 일상의 계속적인 반복과 그 미묘한 변화에 대한 작가만의 특별한 시각을 만나볼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문의: 갤러리룩스 T. 02-720-8488)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