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전시]몸이 좋아하는 그림
광고/그래픽/편집 마감

2004-07-06 ~ 2004-07-27



몸이 좋아하는 그림

-행사명: 몸이 좋아하는 그림
-장소:유아트스페이스, 3층
-문의: 02-544-8585

근간 건강과 웰빙(well-bing)에 관한 관심도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

아로마 테라피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미술치료, 음악치료, 운동치료등 간접적인 치유의 방법들이 서서히 여가가지 연구와 활동들과 함께 수반되고 있다.
본 전시는 건강에 관한 관심과 함께 심신의 안정과 치유, 미술치료의 과정으로 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엄마가 함께 할수 있는 전시로 어린이 미술심리 검사와 특별강연을 통해 성인들에게는 미술치료에 관한 새로운 인식과 함께 미술이 줄 수 있는 일상의 혜택에 관한 강연, 어린이들에게는 건강, 사회, 언어, 표현력의 오행판독법에 의한 개별성향을 진단하여 어린이 심리에 맞는 개별적 지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미 미술치유에 관한 내용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현대의 성인병과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지병 치료법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단순히 전시로서의 기능이 아닌 그림과 함께 치료의 기능을 할 수 있는 전시의 활용도를 생각해보고 직접 치유함으로서 관람객들의 관심도를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 해줄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전시는 개인의 능동적인 참여로 자신의 의미를 찾고 창작경험을 유도함으로서 미술이 줄 수 있는 생활의 여유와 정서활동을 통해 치유적인 기능의 의미를 담아 보고자 한다. 자신의 느낌이나 경험을 언어적으로 표현할 수 없는 어린아이들에게 의사소통을 위한 자연스러운 방법의 하나로서 그림 속에 숨겨져 있는 의미와 해석을 통해 아이들의 사고와 감정을 분석함으로서 정서적 인지적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