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행사] 제로레스 첫번째 아카이브
광고/그래픽/편집 마감

2004-09-10 ~ 2004-09-25




-행사명: 제로레스 첫 번째 아카이브: 디자인 인 모션
-장소: 대학로 제로원 디자인 센터
-문의: (02)749-7747

오는 9월 10일부터 25일까지 대학로 제로원 디자인 센터에서 열릴 '제로레스' 첫 번째 아카이브 기획전은 [디자인 인 모션 Design in Motion]이라는 주제 아래, 영화·영상 속 국내 디자인의 현 주소를 확인하고 그 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다양한 매체를 통해 범람하는 그래픽 영상들 속에서 모션그래픽을 새롭게 재구성하고 모션그래픽의 과거-현재-미래를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기획전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지난해 레스페스트 디지털 영화제 2003 오프닝 트레일러를 제작한 조니 하드스태프(Johnny Hardstaff)을 초청, 특별전 상영을 비롯해 아트워크 전시, 모션그래픽의 다양한 가능성을 조망하는 특별 세미나(9월 11일 오후 7시, 제로원 디자인 센터 지하 1층)를 선보일 예정이다. 조니 하드스태프는 영국 출신의 모션그래픽 디자이너로, 현재 갤러리 프로젝트·그래픽 디자인·모션그래픽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새로운 실험을 거듭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아티스트이다.

아울러 국내 모션그래픽의 위치를 격상시킨 모팩과 모션팩토리의 '디자인 스튜디오 특별전', 독립영화에서부터 헐리우드 상업 영화까지 창의적인 타이틀 디자인을 총집합한 '오프닝 타이틀의 미학', 15초간의 황홀한 비주얼 스타일을 선사할 'TV 아카이브전' 등 총 11개 섹션, 200여 편의 영상 디자인의 세계 또한 만끽할 수 있다. 또한, 'Being Digital, Digital Being!'이라는 주제 아래 디지털환경의 변화에 따른 콘텐츠의 역할과 경향을 애니메이션, 모션 그래픽스, 모바일 콘텐츠라는 내용으로 9월 17일 오후 1시에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세미나'도 열린다.

facebook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