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 종이를 만나다
미술
마감
2005-01-05 ~ 2005-02-06
놀이와 교육이 함께하는 특별한 ‘종이’전시회
신나는 겨울방학, 방학을 맞은 우리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문화 이벤트들이 풍성한 시기입니다. 가나아트갤러리는 2005년을 맞이하여 새해 첫 전시로 우리 어린이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종이>를 주제로 전시 관람은 물론 놀이와 교육을 통해 미술을 친근하게 느끼며,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전시를 마련하였습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흔하게 사용되는 ‘종이’라는 소재가 예술가의 손길에 의해 다양한 작품으로 탄생된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조그마한 상상력과 창조력이 어떠한 변화를 가져오는지 그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이를 통해 한 매체에 대한 깊이 있는 탐험과 폭넓은 이해의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는 작품들과 다양한 ‘종이’의 물성 체험, 그리고 사방이 종이로 이루어진 통합적 놀이 공간을 경험함으로써 전시와 놀이, 교육이 함께 이루어진 새로운 형태의 전시 공간을 보여줄 것입니다.
특별히 이번 전시에는 어린이들을 위하여 여러 종류의 종이로 이루어진 4개의 종이 놀이방이 마련됩니다. 각 공간 속에선 물감의 드리핑과 빗자루 그림, 종이 찢기와 뭉치기, 뜯어 붙이기,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어떠한 제약이나 제지 없이 마음껏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손으로 만지고 보고 행동하고 생각함으로써 오감을 자극하고 이를 통해 기존의 미술 교육과는 차별화된 자발적이고 재미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