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03-17
A&B커뮤니케이션이 올해 30주년을 맞은 헤럴드경제에서 마련한 특집 “2004 고객만족경영대상” 에서 디자인컨설팅기업부문에 선정되어 선정패를 부여받았습니다.
고객만족경영 패러다임의 주역으로 바람직한 모델제시와 업계리딩기업으로 기본에 충실한 효과적인 작업 성과로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A&B커뮤니케이션/ 디자인컨설팅업계 중심에 자리
전문적 조직 네트워크 구축, 국내 최강 전문기업 재도약
지난 1993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컨설팅을 구현하는 기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그곳은 바로 건설산업 및 정보통신,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전략과 성실한 서비스마인드로 업무를 진행, 각기 다른 특성을 지닌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브랜드 가치를 드높이는 일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는 A&B커뮤니케이션(김영기 대표 www.anbcom.co.kr). 국세청, 국가보훈처, 에스원, 포스코건설, NATE, JUNE, MONETA 등 국내 굴지의 기업과 정부기관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업계뿐 아니라 소비자들로부터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A&B커뮤니케이션은 국민대 시각디자인과, 동덕여대 산업디자인과 등의 강사를 역임하며, 일본디자인전문지(IDEA) ‘세계 그래픽디자이너 젊은 그룹 100인’ 선정, 유네스코 세계 기념 포스터 우수상 수상, ‘88서울올림픽’ 마스코트와 엠블렘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등 화려한 이력을 지닌 김영기 대표를 비롯, 관련 업계에서 수십년간 갈고 닦은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한주용 이사, 송승은 기획실장, 여강구 디자인실장 등으로 구성,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컨설팅을 선도하고 있다.
김영기 대표는 “브랜딩의 기초가 되는 CI(Corporate Identity)와 BI(Brand Identity)는 단순한 로고 작업이 아니라 기업이나 단체가 가지고 있는 MI(Mind Identity), BI(Behavior Identity), VI(Visual Identity) 등을 통합적으로 체계화, 단일화 한 것”이라고 말하며, “총체적인 브랜드 이미지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기업의 철학과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홍보함에 그 목적이 있다”고 설명한다.
이에 A&B커뮤니케이션은 기업의 전략적 사고와 크리에이티브 마인드가 적절히 조합되었을 때 브랜딩업체와 클라이언트가 서로 만족할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인식, 마케팅 환경에 적합한 최적의 전략을 기호화하여 기본에 충실한 효과적인 작업 환경과 전문화된 인력을 구축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정예화된 멤버를 주축으로 네이밍, 인테리어, 사인, 캐릭터업체 등 폭 넓고 전문적인 조직 네트워크를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기업 분석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 등으로 모든 업무를 진행, 클라이언트와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A&B커뮤니케이션. 지난해 경기침체로 인해 대부분의 기업들이 어려웠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프로젝트 진행으로 안정적인 기업경영을 해온 이곳은 지금까지의 성공에 힘입어 올해를 제2의 성장기로 삼고, 마케팅의 다양화와 고객만족형 서비스, 그리고 효과적인 결과물을 위한 내외 조직과 워크프로세스를 재정비하는 등 국내 최강 디자인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2004.03.05 헤럴드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