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6월 8일, 서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이호욱,
www.adobe.co.kr)는 오늘 전자출판 업계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인디자인 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자사의 대표적인 페이지 레이아웃 소프트웨어인 어도비 인디자인CS(Adobe InDesign CS)의 고객 지원 강화에 나선다.
어도비의 인디자인 자문위원단은 비상설 기구로서, 인디자인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각종 고객 지원 사업에 대한 자문과 함께 온/오프라인상의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인디자인 자문위원은 ㈜교보피엔비 임요병 대표, 동국전산㈜ 홍우동 대표, 디자인하우스 이영혜 대표, 성안당 이종춘 대표, ㈜세일포트마 이중화 대표, 월간 인쇄계 안정웅 대표, PR아트 이근순 대표, 화상정보제판공업협동조합 이영환 대표 등이다.
이와 함께 한국어도비는 ‘공인 출력소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충무로에 명성컴, 대성출력센터, 맥마당, 투루칼라출력센터, 그린테크노피아, 한빛프리프레스, 모모새, 엘렉스출력소 등 8곳, 신사동에 그라픽스, 유림그래픽스 등 2곳, 마포에 아이디넷, 이펙 등 2곳 등 총 12개의 인디자인 출력이 가능한 인쇄 출력소 선정을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또한 한국어도비는 국내 인디자인CS 유저 육성을 위해 오는 7월 인디자인 사용자 커뮤니티를 개설하여 제품 활용 팁 자료실 및 이용자 포럼 등의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며, 주요 인쇄 출력소 밀집 지역을 대상으로 세미나 및 교육, 소개자료 배포 등의 진행을 통해 인디자인 CS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지난 5월 인디자인CS의 한글지원을 통해 본격적으로 전자출판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힌바 있는 한국어도비는, 제이알맥(JRMac) 등 6개 업체를 전문 인디자인 CS 특약점으로 지정 운영하는 등 전문 유통채널 구축을 마무리했다.
어도비 인디자인 CS는 지난해 9월 전세계적으로 발표된 바 있는 인쇄 및 웹 출판을 위한 통합 솔루션인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Adobe Creative Suite)’의 일부이며 OS운영체계인 윈도우와 매킨토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전문 페이지 레이아웃 및 디자인 소프트웨어이다. 지난 어도비 인디자인 2.0 출시 이래로 국내 업체인 세일 포트마의 한글 지원 플러그 인’인코리안 (In Korean)’의 성공적인 개발로 한글지원이 가능해 짐으로써 그래픽 디자인 작업부터 출력을 위한 페이지 레이아웃 작업에 이르는 전체 인쇄 출판 작업을 완벽하게 통합된 작업 환경에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 어도비 시스템즈에 대하여
어도비 시스템즈는 세계적으로 앞선 디지털 이미징 및 디자인, 문서작업기술 등을 통해서 기업 및 개인의 사무환경에서 최적의 업무 효율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돕고 있다.
어도비 시스템즈의 지난해 매출액은 12억달러를 넘어섰다.
어도비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