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그린나라 (주)삼성생명보험 비추미 갤러리 오픈

2004-07-26

비추미 갤러리 오픈


캐릭터 전문업체 그린나라(Grinnara, 대표:조용진)는 (주)삼성생명보험이 일반인 및 고객을 위해 마련한 (주)삼성생명보험 캐릭터 '비추미'의 '전시관'이자 '휴식공간'인 '비추미 갤러리(Bichumi Gallery)'를 총괄 기획, 진행하여 개발을 완료하였다. 시공은 전시 및 건설 전문업체 이노스(Innos, 대표: 최혁준)가 담당하였다. 비추미 갤러리는 7월 1일 오픈하였다.



   * 비추미 갤러리 심벌로고  * 달리인형과 달리 소파(뒤로 해리 인형과 해리 소파)
   * 비추미 갤러리 전경 


  '비추미 갤러리'는 국내최초 기업캐릭터 전용 홍보관으로서, 적극적, 다각적인 캐릭터 마케팅, 고객을 우선적으로 배려한 감성 서비스 면에 있어서 국내외 어떤 캐릭터보다 선도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생명 본사 건물 내 고객센터 앞에 위치하며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누구나 관람하고 쉬어갈 수 있는 상설관이다.

  그린나라는 비추미 갤러리 전담사로서 기획, 컨텐츠 개발 및 제작, 전시 그래픽, 시공 감리, 런칭 프로모션 등을 총괄하였다. 오픈 이후에도 시기, 테마에 따른 컨텐츠 업그레이드 및 리노베이션, 고객 서비 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실행하고 있다.

  비추미 갤러리는 2030세대를 중심으로 어린이부터 중, 장년층의 모든 고객들이 비추미 탄생 애니메이션, 비추미송, 뮤직 비디오, 특집 뉴스, 광고, 비추미 브랜드 및 프로모션 이미지, 비추미 상품, 크고 작은 비추미 인형과 디오라마, 만화, 게임 등을 통해 비추미를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더욱 친밀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직장인들이 많은 곳에 위치한 이곳은 '도심 속의 오아시스' 처럼 바쁘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문화적, 정서적 휴식처로서 white, silver color, 유리와 스틸의 재료를 살려 look & feel good의 이미지로 만들어졌다. 

  Bichumi Birth(탄생), BIchumi History(역사), Bichumi for you(제품), Bichumi Cartoon(비추미 동화), Bichumi Net(비추미송과 웹), Bichumi Diorama(인형), Bichumi Photozone(비추미 소파)으로 구성된다. 방문객은 인터넷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핸드폰 무료 충전 서비스도 제공된다.



  * 비추미 갤러리 내부 전경

  7월 1일, 비추미 그림축제 시상식과 함께, 각계 인사들과 임직원, 일반인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오픈식이 진행되었다. 오픈 이후 매일 200여명의 방문객이 관람하고 있으며 비추미 소파에 앉아 비추미송 뮤직비디오와 탄생 애니메이션을 감상하고 핸드폰으로 비추미 인형과 포즈를 취해 자유롭게 사진을 찍으며 다양한 비추미 제품들을 만져보기도 한다. "너무 예쁘다", "다양한 모습의 비추미를 볼 수 있어 좋다", "비추미를 더 잘 알 수 있게 되었다." 라며 20대 여성고객과 자녀들을 가진 30대 남성고객, 그리고 어린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추석시즌을 겨냥한 프로모션과 고객 서비스가 준비되고 있다. 



  * 비추미 디오라마 시리즈



   * 비추미 인형과 비추미 상품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