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IMJ코리아, 열린사이버대학교(OCU)사이트 전면 개편

2005-03-22

OCU 사전정보 소개하는 다각화된 멀티미디어 컨텐츠 강화

      사용자 편의성 증진시키는 인터페이스와 정보 구조 구성 


지난해 e러닝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낸 e비지니스 전문 기업 IMJ코리아(www.imjk.co.kr, 대표 권우성)는 열린사이버대학교(OCU)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ocu.ac.kr)를 전면 개편하여 오픈하였다고 18일 밝혔다.

개편된 OCU사이트는 OCU에 관한 사전 정보를 보다 쉽게 알 수 있도록 다각화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선보인다. OCU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는 플래쉬 무비와 학부소개 메뉴 내에 각 전공별 교육과정, 행사, 커뮤니티, 이색적인 인물 소개 등 컨텐츠를 보강하고, OCU의 온.오프라인 대학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동영상으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E-열린캠퍼스’ 등 컨텐츠를 구성해 신입생 및 OCU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한층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입학과 관련된 정보 중심으로 구성된 입시사이트 서비스와 입학 전에 사이버강의를 체험할 수 있는 OCU 예비대학 사이트를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사이트를 제작한 IMJ코리아의 박영조 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보다 다양한 컨텐츠와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한 OCU만의 장점을 부각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밝히며 “개편된 사이트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인터페이스와 정보 구조로 구성해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OCU는 성균관대, 성신여대, 중앙대 등 국내 유수의 14개 대학교와 중앙일보, 영산정보통신등 2개의 기관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2001년 3월에 개교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특히 OCU는 모든 학생들에게 전국에 산재해 있는 참여대학의 건물 및 도서관을 개방하고 상호 학점 인정, 교과목 개설, 교수배정 등 정보와 교육 프로그램의 공유를 골자로 하는 학술 교류 협정을 체결하였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