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2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명품 선물세트로 `명품 秀 골드'를 내놓았다.
전세계적으로 1천병 한정 생산된 2000년산 `샤토무똥로칠드' 1병과 일반 와인15병으로 구성된 `슈퍼와인 세트'는 1천500만원으로 단 1세트만 판매된다.
`은공예 명품 멸치 세트'는 수공예로 제작된 400돈 은기(銀器)에 죽방멸치를 담았다.
가격은 상품 구성에 따라 396만원, 198만원이며 10세트 한정 판매한다.
황토단지에 넣어 12시간 구운 황토소금으로 염장한 `황토염 황제굴비'(200만원),자연산 청정 송이와 유기농 백화고로 구성한 `버섯 명품 세트'(100만원), 울릉도에만 서식하는 목초를 먹여 키운 `울릉 약소 명품세트'(90만원) 등도 나와 있다.
현대백화점은 바이어들이 선정한 최고의 상품으로 구성한 `더 퍼스트(The First)'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국내산 참조기 중 길이가 33cm 이상인 것만 골라 담은 `프리미엄 굴비 세트'는 200만원,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캐비아, 푸아그라, 트러플과 프랑스산 1등급와인으로 구성한 `세계 3대 진미.와인세트'는 170만원, `화식한우 자연 송이세트'는130만-150만원 등이다.
신세계백화점은 품질 검사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상품에 한해 `5 STAR'라는브랜드를 붙여 판매한다.
자체 한우 목장에서 과학적으로 사육한 한우만을 엄선한 명품 목장한우는 65만원, 국내 최고등급인 1++ 등급을 받은 명품 한우는 50만원이다.
롯데백화점 하수연 계장은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명품 선물세트를 준비했지만 예년에 비해서는 그 수가 많지 않은 편"이라며 "일반 고객들이 많이 찾는 가격대의 상품 위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