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11-01
경기도의 디지털문화콘텐츠 산업 육성 및 활성화에 기여하고 미래의 디지털애니메이션 창작의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가 2006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올 해로 3기 신입생을 맞이하게 될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는 21세기 디지털애니메이션의 미래를 책임질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애니메이션 인재 양성과 세계적인 디지털애니메이션 감독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애니메이션의 제작역량을 높이고 현장에 필요한 우수한 인력을 산업현장으로 진출시킴으로서 한국 디지털애니메이션과 문화산업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는 국내 최초의 디지털 애니메이션 국립교육기관으로서, 해외유수의 대학을 졸업한 최고의 교수진이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수업을 제공한다. 특히 부천의 영상 관련 인프라를 활용해 애니메이션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입주 애니메이션 제작사와 정보교류 및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는 2006년 3기 신입생 선발에 앞서 지난 9월 21일 한국영화아카데미와도 상호교류에 관한 협약식을 통해 애니메이션 핵심인력 양성에 필요한 제반사항의 상호협력을 협의했다.
이번 협약은 애니메이터의 영상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화와 애니메이션 간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함이다. 특히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애니메이션 핵심 인력양성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아카데미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교류를 통해 상호활동 및 정보 교류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는 영상분야의 폭넓은 이해와 전문성을 갖춘 미래의 디지털애니메이션 전문인력을 집중 교육 양성하고 뉴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서 발돋움하게 될 것이다.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의 2006년 3기 신입생 모집기간은 2005년 11월 1일부터 2005년 11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디지털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www.gdaa.a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