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2005 청강 애니메이션 스펙트럼

2005-11-29

만화/애니메이션 선진국인 일본학생들도 보러와요! 


- 제 9회 청강대 애니메이션과 졸업작품전시회인 <2005 청강 애니메이션 스펙트럼> 개막

- 일본 만화애니메이션전문학교 학생 80여명도 자신들이 만든 작품을 들고 참석

- 대장금 애니메이션 ‘장금이의 꿈’ 책임프로듀서 은우 PD의 특강 및 세미나도 29일 개최

 

학교 개교와 함께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청강문화산업대학(경기도 이천 소재, 학장 수형 ) 애니메이션과 졸업작품 전시회인 <2005 청강 애니메이션 스펙트럼> 오는 29일부터 12 2일까지 청강대 교내외에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열린다.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와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등이 후원한다.

 

특히 청강문화산업대학 애니메이션과와 학생교류협정을 맺고 있는 일본만화애니메이션 전문학교(JAM)학생 80여명이 자신들이 만든 작품을 들고 직접 학교를 방문해 만화역사박물관 만화영상도서관 시설을 둘러보고 졸업작품전시회 오픈식 전시회 관람을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행사기간 동안 열리는 전시 상영회에서는 청강문화산업대학 애니메이션과 학생들의 졸업작품을 비롯해 일본만화애니메이션전문학교 학생들의 작품들이 상영된다. 또한 청강문화산업대와 베데코리아의 산학협력 프로젝트인 <미술탐험대> 비롯한 산학협력 인턴쉽프로그램 결과물 4종이 전시 또는 상영된다.

 

29 열리는 전문가 초청 특강 세미나에는 대장금 애니메이션장금이의 책임프로듀서를 맡은 이은우 PD 특강을 진행한다. 

 

한편 12 1 오후 1 3 에는 서울 홍익대 소극장떼아뜨리 에서도 학생들의 졸업작품이 상영될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 애니메이션 나기용 교수는 3년 과정의 애니메이션과를 졸업하기 위한 전공과정의 최종 결과물인 애니메이션작품을 외부 전문가의 심사와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교육의 연장으로써의 졸업작품전시회에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수상자에게는 명예와 향후 발전 가능성을 가늠하고 이를 개발해나가는 작은 계기와 자신감을 심어주는데 있다”고 말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