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네트워크, 2006년 11월 7일 –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가 오는 11월 11일 국내 시청자들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다. 어린이를 위한 24시간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카툰네트워크는 이번 개국으로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자사의 프로그램과 국내외 최고의 프로그램을 함께 국내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카툰네트워크는 양질의 어린이 오락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어린 시청자들에게 교육적이고 유익한 방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안 다이아몬드 (Ian Diamond) 터너 엔터테인먼트 아시아 총괄책임 부사장은 간담회에서 “어린이 오락 방송의 선두 주자로서 카툰네트워크는 한국 어린이들에게 교육적이며 우수한 국내외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며, “한국 시청자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100% 한국어 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국내 시청자는 한국 카툰네트워크를 통해 한국의 작품들 뿐만 아니라 카툰네트워크의 오리지날 시리즈, Warner Bros., MGM, Hanna-Barbera 등 세계 최고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다양하게 시청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카툰네트워크의 개국은 카툰네트워크 자체에도 상당히 중요한 의미”라며, “카툰네트워크는 한국의 어린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흥미로운 요소들을 가득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앙방송의 김문연(金文淵) 대표도 카툰네트워크의 개국에 진심으로 기뻐하며, “전세계적으로 최다 애니메이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최고의 어린이 채널 카툰네트워크가 중앙방송과의 합작투자를 통해 국내 정식 상륙한다는 점은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카툰네트워크의 프로그램들은 시청자들의 선택권을 넓혀주는 다양한 장르로 편성된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벤10>, <내 짝꿍은 원숭이> 그리고 일본에서 인기리에 방영 된 <파워퍼프 걸 Z> 등 카툰네트워크의 신작 애니메이션을 방영할 예정이다.
새롭게 단장한 카툰네트워크는 국내 시청자들을 위해 ‘꼬마 TV’, ‘논스톱 카툰’, ‘팡팡 금요일’, ‘카툰 시네마’ 등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평일 오전 9시에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꼬마 TV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꼬마 TV에서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기 호랑이 호비>, <행복한 배달부 팻 아저씨>, <뿡뿡이>가 방영된다.
오후 시간에는 논스톱 카툰과 팡팡 금요일이 기다리고 있다. 매일 오후 4시에 방영되는 논스톱 카툰은 2시간 동안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연속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시간이다. 논스톱 카툰에서는 <파워퍼프 걸>, <덱스터의 실험실>, <겁쟁이 강아지 커리지>, <암호명 이웃집 아이들> 등 카툰네트워크의 히트 시리즈들이 방영된다.
매주 금요일에는 팡팡 금요일에서 최신 애니메이션을 만나 볼 수 있다. 금요일 오후 6시부터 한 시간 동안 인기 프로그램의 최신 에피소드와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애니메이션을 방영하는 팡팡 금요일에서는 <벤 10>이 방영된다.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벤10>의 주제곡은 국내 어린이 시청자들에게 잘 알려진 인기 가수 바다가 불렀다. 시청자들은 언제든지 한국 카툰네트워크 웹사이트
www.cartoonnetworkkorea.com 에 접속해서 ‘클릭! 카툰’ 메뉴의 ‘이 주의 카툰’ 투표에 참여,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선정할 수 있다.
주말에는 어린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톰과 제리: 마법의 반지>, 그리고 <좀비 섬의 스쿠비-두> 등 재미있는 인기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는 카툰 시네마가 시청자를 찾아간다.
카툰네트워크는 이 밖에도 <마법 전사 미르와 가온>과 같은 액션 프로그램과 <올림포스 가디언>, <범퍼킹 재퍼>, <나롱이> 등의 한국 애니메이션, <꼬마 공주 유시>, <마키바오>, <정글대제> 등의 일본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국내외의 작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오랜 시간동안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 온 <톰과 제리>, <로드 러너 쇼>, <틴 타이탄>, <샤올린 특공대> 까지 다양하고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카툰네트워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새롭게 오픈한 한국 카툰네트워크 웹사이트
www.cartoonnetworkkorea.com 에 접속하면 좋아하는 프로그램과 캐릭터, 프로그램 편성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카툰네트워크의 툰 아이콘을 이용한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일반 방문자들도 회원으로 가입하면 카툰네트워크의 최신 업데이트 소식을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