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8-17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이일규)이 산업자원부와 함께 국제 수준의 디자이너 양성을 위해 오는 9월 ''해외선진기관 디자인워크숍'' 과정을 운영한다.
영국 런던에 소재한 센트럴세인트마틴스 대학 및 독일 베를린디자인센터과 협력하여 시행되는 ''해외선진기관 디자인워크숍'' 과정은 제품디자인과 시각디자인분야로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자에게 우선 다학제 기반의 디자인교육(온라인)을 무료로 수강하는 혜택이 주어지며 1박 2일의 국내워크숍에서 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그 결과로 최종 참가자 30명을 선발한다.
이들에게는 9월 중 독일과 영국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함께 워크숍에 참여하면서 현지 주요 디자인회사 방문과 전시 관람,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들에게 센트럴세인트마틴스 대학 및 독일 베를린디자인센터에서 수료증이 발급된다.
해외과정은 통역이 지원되고 전체 교육비의 90% 이상을 정부 예산으로 지원한다.
대상은 디자인전공자 및 관련 분야 실무 디자이너이며 모집 마감은 각각 8월 19일과 26일까지이다.
접수는 e디자인아카데미(www.eda.or.kr) 또는 디자인db (www.designdb.com)에서 할 수 있다.
문의 : 031-780-2150, 2178 한국디자인진흥원 인력양성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