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2-15
SEOUL, Korea (AVING) --
“임금님도 반한 장단콩 두부와 이색박물관”이라는 컨셉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경기 파주’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많이 열리는 곳이다.
특히 경기도 파주시의 장단콩마을에서는 장 담그기 체험과 임진강변의 문화유적지 나들이를 하며 여행하며 주위의 야생동물과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청정지역이다. 700여 개의 멋진 장독대의 모습도 볼 수 있으며, 맷돌체험과 전통 두부 만드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또 장단콩마을 주변에는 임진각 관광지와 황희정승 유적지, 반구정과 화석정은 자유로 바로 근처에 있으며 두루뫼박물관과 헤이리마을의 신기하고 다양한 건축물을 볼 수 있다. 경기영어 마을에 있는 별난물건박물관 등 이색 박물관도 방문해 보면 여행의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군내면 백연리 장단콩마을이다.
한편, 한국관광공사는 이외에도 2008년도 2월의 가볼만한 곳으로 “역동적이고 짜릿한 체험거리가 줄줄이, 대관령 의야지 바람마을(강원 평창)”, “고도(古都)에서 문화를 체험하다(충남 공주)”, “척박한 땅을 일군 이들의 지혜가 담긴 곳, 구례 다무락 마을(전남 구례)” 그리고 “솜씨 좋은 어르신들과 산촌에서의 하루(경북 김천)”등 5곳을 각각 선정, 발표했다.
(사진설명 1, 2 : 장단콩마을의 700항아리와 메주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3 : 장단콩 장 담그기 체험장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4 : 두부보쌈정식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5 : 임진각 망향탑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6 : 사목리 반구정과 임진강 전경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7 : 반구정에서 바라본 일몰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8 : 법원읍의 두루뫼박물관 농기구전시관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9 : 별난물건박물관 - 여행작가 유철상)
(사진설명 10 : 경기영어 마을 입구 - 여행작가 유철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