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체보기

분야별
유형별
매체별
매체전체
무신사
월간사진
월간 POPSIGN
bob

컬쳐 | 뉴스

TI, 배터리 수명 향상시키는 초저전력 MCU 출시

2008-06-11

SEOUL, Korea (AVING) -- TI는 업계에서 최저전력을 지원하는 획기적인 디바이스 MSP430 MCU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최고 25MHz 피크 성능과 플래시 및 RAM 메모리 향상, 주변기기(RF, USB, 암호화, LCD 인터페이스 등)의 통합 등의 특징을 제공한다. 160μA/MHz의 낮은 활성 소비전력과 1.5μA 대기 전력을 갖춘 MSP430F5xx MCU는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며 휴대형 기기에서 더욱 작은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태양열과 진동 에너지, 체온으로 동작하는 에너지 축적 시스템 등 배터리 없이 동작하는 휴대형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어댑티브 에너지의 짐 보겔리 CEO는 "자사의 Joule-Thief 에너지 하비스터는 작은 기계적 진동으로부터 전기 에너지를 모아 저장한 후 소형의 저전력 MSP430 MCU를 구동하기 위해 축적된 에너지를 사용한다. TI의 MCU를 이용하면 공장과 자동차, 사무실 및 가정 등 여러 다양한 환경에서 라인이나 배터리 없이도 중요한 상황을 검사하고 보고할 수 있는 지능형 소형 RF 센서 설계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메모리 증가와 함께 RF와 USB, 암호화 및 LCD 인터페이스 등 주변기기의 통합으로 설계자는 개인용 의료기기와 홈 오토메이션, 휴먼 인터페이스 제어와 AMR(automated meter reading), 휴대형 계측, 컨슈머 전자기기 및 보안 등의 분야에서 기술적인 향상을 가져올 수 있게 됐다.

한편 TI는 설계자들의 개발을 돕기 위해 개발 툴과 문서자료, 서드파티 지원 및 대학지원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개발자들은 제품의 시장 출시를 단축시킬 수 있다.

facebook twitter

당신을 위한 정글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