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1-14
SEOUL, Korea (AVING) --
에스지어드밴텍(대표 은유진)은 14일, 종합분석시스템 전문업체 센트리솔루션(www.es-sentry.com)의 최대주주인 정윤종 대표이사의 지분 51%(2,250주, 14억 원)를 인수해 계열사로 편입하고, 기존 보안사업에 종합분석시스템을 결합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06년 설립된 센트리솔루션은 통합보안관제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지원해주는 종합분석시스템 전문업체로 정부통합전산센터,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보건복지부 등 정부 주요부처에 제품을 납품한 바 있다.
에스지어드밴텍은 급성장하고 있는 보안시장에서 통합적으로 분석, 모니터링하는 기술개발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자사 보안프로그램과 센트리솔루션의 종합분석시스템을 결합한 통합 정보보안솔루션을 공동 개발, 판매키로 했다.
에스지어드밴텍 은유진 대표는 "현재 보안시장은 각 분야에서 많은 기술발전이 있었지만 이를 통합적으로 분석하거나 모니터링하는 분야는 아직 정확한 포지션을 찾지 못한 상태"라며 "최근 정부 주요부처의 자체적인 보안관제센터 구축 활성화로 이 분야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만큼 종합분석시스템과 정보보안솔루션의 역량을 결합해 국내 1위 통합보안업체로 나아갈 것"이라고 인수 목적을 밝혔다.
아울러 "이번 인수는 지난 해 산업용 컴퓨터 전문업체 어드밴텍테크놀로지스와의 합병 후 발표한 공격적 인수합병의 시작으로 앞으로 1~2개의 보안분야 인수합병을 완료해 통합보안핵심기술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